검색어 입력폼

8월 25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8.25.2016 08:25 AM 조회 2,512
스탠포드대학생의성폭행사건에자극받은캘리포니아주의회는상호합의에의하지않은모든형태의성적인공격을강간으로보는강화된성범죄법안을통과시켰습니다. 최근조사에다르면동성애자의 40 % 이상과이성애자의 21 % 가자신의의사에반하는성적공격을받은것으로나타났습니다.

제리브라운캘리포니아주지사는오는 2030년가지온실가스를 1990년수준의에서 40% 를감축하는새로운환경법안에서명했으며, 이법안은온실가스배출량을 2020년까지 1990년수준을유지하려는현재의법안을대폭강화한것입니다.

LA 카운티의시골길에서죽은채로발견된여인의세아이들이 20대이모와이모의남자친구에의해납치됐으나, 아이들은현재뉴멕시코주앨버커키시내의한모텔에서경찰의보호를받고있다고경찰이밝혔습니다.

지구에서 4.2 광년떨어진우주에서물과바위가있는, 지구와가장비슷한천체를발견한것으로전해졌으며, 과학자들은이천체는사람이살수있을지도모른다고말했습니다.

어제아프가니스탄수도인카불의 American University 에서발생한총격과폭발물공격으로일곱 명의 학생과 세 명의 경찰 포함 13명이숨지고 26명이부상당했습니다. 이 대학에서는 이 달초에 미국인 교수와 호주인 교수등 두 명의 교수가 납치돼 아직 행방이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탤리 중부 아펜닌산맥 지역에서 발생한 진도6.2의강진으로사망한사람이 252명으로늘었으며, 많은사람이매몰되고수천명의이재민이발생했습니가. 이지진으로주택과학교, 교회등많은건물이파괴됐습니다.

도날드트럼프공화당대선후보는힐러리클린튼후보는기것헐리웃의별로인기없는연예인들의지지를받고있다고말햇으며, 이로서헐리웃연예계인사들의큰반발을불러일으키기시작했습니다. LA 다저스 어제  샌 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저스틴 터너 선수의 솔로 홈런으로 1대 0 승리를 챙기며 자이언츠와의 승차를 세 경기로 늘리며 서부조 선두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남미콜롬비아정부는반군 FARC 와휴전에합의했으며, 이로써콜로비아는지난반세기에걸쳐 22만명의목숨을앗아가고 5백만명이상이살던집을떠나피난민신세가돼야했던내전을끝내게됐습니다.

샌버나디노카운티는 Joshua Tree 로들어가는부근의 15번프리웨이주변에건설될예정이던태양열발전소건립계획을이지역의야생동물보호를위해허가하지않기로결정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학생들의영어성적은대학입학을위한기준치의 48 %, 수학은 37 % 에달하는것으로나타나지난해의 44 %, 34 % 보다는약간올랐으나아직도대학입학기준에든학생은절반에못미치는것으로나타났습니다.

오는 11월선거에선거가치러지는열한석의연방상원의석가운데다섯석을민주당이차지할것으로예상돼민주당이연방상원의다수당이될확율이 60 % 이상인것으로나타났습니다. 선거가치러질열한개의석은현재공화당이열석을차지하고있습니다.

CNN의여론조사결과도날드트럼프후보는 North Carolina 에서는힐러리클린튼후보와막상막하의접전을보이고있으나, 전통적으로공화당우세지역인 Arizona 주에서는도날드트럼프후보가 5 % 정도앞서는것으로나타났습니다.

북한김정은은잠수함발사미사일시험발사에성공한뒤이제미국은북한의사정권에드러있다며북한의핵공격능력을과시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교통국 , 칼트란(Caltran) 은오는 29일부터나흘동안 매일새벽 0시부터 5시까지101번프리웨이글렌데일부터코헹가블루버드까지양방향통행이금지된다고밝혔다.

남녀불평등논란이제기돼온여성생리대에대한세금부과와관련해캘리포니아주정부는조만간이세금을폐지할예정입니다.

도널드트럼프공화당대통령후보는초강경이민정책을대폭완화할것임을공개천명하고형사범죄자추방에주력한후선량한불법체류자들에대해선추방재판과합법신분제공등법에따라조치할것임을시사했다.

일본도쿄에서열린제8차한,중,일외교장관회의에서 3국장관모두협력을강조한가운데중국은일본에대해서는역사문제를, 한국에대해서는 THAAD 문제를거론하며신경전을벌이는듯한분위기를연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소속초선의원40여명이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활동기간연장을촉구하며거리로나가시위를벌였습니다.

한국내은행들이올상반기만에연간가계대출목표치의 76%를달성한것으로나타나가계대출폭발세가이어지고있습니다.

냉전시대에도서방과러시아사이에서군사적·외교적중립을고수해온북유럽의핀란드가미국과의방위협정체결을앞두고있으며, 이는핀란드외교정책의대변화로평가됩니다.

이슬람수니파무장조직 IS에가입하기위해시리아로가려다수사당국에적발된남녀커플에대해미시시피주연방지법은징역 8년형과보호관찰 15년의을선고했습니다.

터키를방문한조바이든부통령은시리아쿠르드계를상대로군사작전에나선터키에대해미국이힘을실어줬으나, 재미이슬람학자귈렌송환을놓고는터키의인내심을요구했다.

어바인 지역의 한 가정집에서 아들이 어머니를 총으로 쏜 뒤 자신도 자살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가든 그로브의 한 주택 앞 뜰에서도 여성 한 명이 총을 맞고 숨졌습니다.

한국의 제 20대 국회 정기 국회 개회를 일주일 앞두고 산업 구조 조정을 돕기 위한 추경 예산안 통과 문제로 팽팽히 맞섰던 여야 3당 지도부는 추경 예산안을 통과시키로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야당내에서는 지도부의 결정에 반발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