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8월 23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8.23.2016 07:45 AM 조회 4,053
Pasadena 의 Norton Simon 미술관에소장된 16세기독일의화가루카스크라나흐의두작품 Adam 과 Eve 의소유권을놓고벌여온십여년간의법정싸운에서미술관측이승리해소유권을인정받았습니다. 이두작품은독일의나치시절네델란드의소장가가 Nazi 의강압으로 Nazi 에게강제로팔아넘긴것으로서현재는 Norton Simon 미술관이소장하고있는작품입니다.

LA 다저스 어제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 4차전 경기에서 애드리언 곤잘레스의 홈런 세개를 비롯해 홈런 일곱개 포함 스물 한개의 안타를 치며 18대 9로 대승을 거두며 한 경기차로 내셔널 리그 서부조 선두 자리를 지켰습니다.

도날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는 클린튼 재단의 기부금 수령 문제를 범죄 행위로 규정하고 힐러리 클린튼 후보를 공격하고 나섰으며, 이로써 클린튼 재단 문제가 힐러리 클린튼 후보의 이메일 문제와 건강 문제에 이어 중요한 대선 이슈로 떠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여름 휴가를 마친 오바마 대통령이 오늘 홍수 피해를 입은 루이지애나 주 배턴 루지를 방문해 피해 상황을 둘러 보고 피해자들을 위로할 예정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상상 초유의 피해를 입은 재난 지역을 너무 늦게 방문하는 것이라는 비난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오는 대선에서 미국 전체 유권자의 4 % 정도인 아시아계 표심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일부 경합주에선 승부에 영향을 줄 변수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지적입니다. 

중국 정부는 한중수교 24주년을 맞아 양국이 최근 현안에 직면했지만 계속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러시아는 다음 달 리오 데 자네이로에서 열리는 지체 장애자 올림픽에 출전할 선수들에 대해 국가가 약물 복용을 지원한 혐의로 출전이 불가능하게 됐습니다.

캘리포니아주최고법원은실력이없는교사를조기사임시킴으로써교육의질을높이게해달라는학생아홉명이낸소송에서교사들의임기보장을지지하는판결을내렸습니다. 이판결은교사노조의승리일뿐아니라이판결에큰관심을보인전국의교사단체들에게도중요한기준을제시한것으로평가됩니다.

캘리포니아주정부가지불하는처방약가격에제한을두도록하는주민발인안을부결시키기위해제약회사들이 1600만달러를지출한것으로나타났습니다.

캘리포니아주최고법원은강에서흡수기를사용해서금을추출하는행위를금지하는것은합법이라고판결했으며, 이판결은흡수기를사용할경우물고기들이과도하게희생되다는환경단체들의주장을들어준것입니다.

뉴멕시코주사막의핵폐기물저장지하시설에서핵페기물을담은용기가폭발한사고의처리비용이 20억달러를넘는것으로나타났으며, 이는지난 1979년펜실베니아주 Three Mile 핵발전소의사고이후최대사고로기록됐습니다.

한국 검찰은 특별수사팀을 구성해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과 이석수 대통령 직속 특별감찰관을 둘러싸고 불거진 각종 의혹에 대한 동시 수사에 착수했다.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박근혜 대통령의 동생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을 사기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우병우 민정수석을 검찰에 수사 의뢰하기 전의 일입니다. 남,여 분리 화장실 대신에 남여 구별없이 공용으로 사용하는화장실을 설치하는 법안이 주의회에서 통과돼 제리 브라운 주지사의 서명을 기다리게됐습니다.

한국에 15년 만에 콜레라가 발생했으며, 이는 폭염에 콜레라 균이 증식됐기 때문으로 보이며 집단 감염 간능성도 있어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워싱턴연방법원제임스보스버그판사는힐러리클린튼후보가국무장관재직시절사용한이메일사건을수사한 FBI 에대해 이메일 15000 건을 소송을 제기한 사법 감시단체에 제공할지를 결정하도록 명령했으며, 이는 이메일 사건이 아직 끝난것이아니며앞으로힐러리클린튼후보의선거캠페인을괴롭힐시한폭탄이될것임을보여주고있습니다.

힐러리클린튼후보가국무장관재임시절개인이메일을통해클린튼재단에 3400만달러를기부한바레인왕세자와의회동을주선해준내용이공개됐습니다.

리오올림픽이폐막되자마자리오시내에서무장강도를당했다고허위주장을펴서물의를빚은수영선수 Ryan Lochte의스폰서회사세곳이스폰서계약을중단한다고밝혔습니다.

영국주재북한대사관태영호공사의귀순계기는북한에서내린 '25세이상외교관자녀귀국령' 때문"이라고국정원관게자가밝혔다.

한국국방부는성주군이THAAD를성주내제3의장소에배치해달라고요청한데대해 "해당지자체와긴밀하게협조하면서 6개의부지가용성평가기준을적용해빠른시일내현재거론되는제3후보지들을평가할것"이라고밝혔다.

한국의반도체산업은원천기술개발에실패해핵심장비와소재를최소 70 %, 최대 90 % 이상을미국, 일본등외국산에의존하고있는실정으로반도체산업의외화내빈현상이심화되고있는것으로나타났습니다.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정상들은정상회을갖고유럽연합 국가간협력을강화하고범유럽투자계획을논의하는등영국의유럽연합탈퇴브렉시트가 유럽연합을거꾸로가게하는걸허락하지않을것이라고선언했다. 필리핀상원은로드리고두테르테정부의 '마약과의전쟁'에서불거진마약용의자초법적처형문제를조사하기위해청문회를열고, 두테르테대통령취임이후 50여일간마약용의자 1천779명이사살됐다고밝혔다.

리오데자네이루올림픽이끝나면서브라질은곧바로지우마호세프 대통령에대한탄핵정국으로접어들고있습니다.

시진핑중국국가주석의반부패운동이가속화되면서장쩌민전중국국가주석의인맥으로분류되는중국인민해방군장성및고위장교의자살이잇따르고있으며, 이같은군장교들의자살은군수뇌부를숙청한반부패바람이그아래급으로확산되기시작한시점에일어나고있습니다.

남가주한인사회가카혼패스산불로큰피해를당한한인들을돕는데손을걷어붙이고본격나섰습니다.LA를비롯해 6개 지역한인회는 범 동포차원의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당장 필요한 구호 물품 전달은 물론 모금운동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인타운을비롯해 LA지역에서노숙자문제가점점악화되는가운데다운타운빈민지역의노숙자들이또무더기로병원에실려갔습니다.노숙자들의집단병원행은  합성약물을과다복용한데따른것으로보이며, 이같은일은올해만벌써세번째로,대책마련이시급하다는지적의목소리가커지고있습니다.

도널드트럼프공화당대선후보는1100만여명에달하는불법이민자추방공약을뒤집는일은없을것이라고밝혔다. 이는대선의캐스팅보트를쥔히스패닉유권자들을껴안기위해전략적으로불법이민자추방조치를완화할수도있다는언론보도를일축한것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