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26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7.26.2016 07:53 AM 조회 2,457
어제필라델피아에서개막된민주당전당대회첫날버니샌더스와 미셸오바마가연사로나서서 안전하고, 더 정의로운 미국을 만들기 위해 힐러리 클린튼의 대선승리를 다짐했습니다. 대회장밖에서는버니샌더스지지자50여명이 경찰 저지선을 넘으며 평화적으로 시위를 벌이다 50여명이 티켓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캘리포니아 주에서 차를 구입하면 의무적으로 임시 번호판 부착해야 한다.

어제개막된민주당전당대회는버니샌더스지지자들의야유와시위속에당의결속이이루어지지않았음을보여주었으며, 오는 11월대선의향방을아무도점치지못하게만드는불길한에감을민주당에게안겨주고있다는지적입니다.

오렌지 카운티에 거주하는 20대 남성이 극단주의 이슬람 무장단체IS에 가입하려다가 징역 15년형을 선고받았다.

전당대회가 열리고 있는 민주당은 북한을 ‘가학적 독재자가 통치하는 가장 억압적인 정권이라고 규정한 정강정책을 공식 채택했다.또 ‘한미동맹 관계를 더욱 심화시킬 것이지만 자유 무역협정은 합의사항이행 여부를 철저히 점검할 것이라고 밝혓습니다.

USC 와 LA 타임스가공동으로실시한여론조사결과지난주전당대회에서공화당대선후보로선출된도날드트럼프가는전당대회프리미엄을얹어 45% 의지지율로 41 % 의힐러리클린튼을누르고앞선것으로나타났습니다.

산타 클라리타Sand 산불이 확산세가 주춤하고 있으며 대피했던 주민들도 귀가하고 있습니다.이 산불로 인한 소실면적은 3만 7500 에이커에 진화율은 25 % 정도에 머물고 있습니다.이 산불로 앤틸롭 벨리 메트로 라인 운행도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지난주마운트휘트니등반에나섰다가실종된 60대한인이범훈씨가경찰의헬리콥터를이용한수색결과세코이아국립공원남족의계곡에서사망한시신으로발견됐다.

일본토쿄외곽사가미하라의장애자시설에괴한이칼을들고침입해무차별공격을가해열아홉명이숨지고, 26명이 중태에 빠졌습니다. 범인은 전직 직원으로 해고에 앙심을 품고 범행을 저질렀으며,  약 5개월전 일본 국회의장에게 장애인을 학살하겠다는 내용의 편지를 전달하려 했덩 석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렌지카운티경찰은지난주산후앙카피스트라노의벼랑밑에서시체로발견된서른여덟살남성을살해한여섯명의공버자들이체포했습니다. 경찰에따르면죽은남성은이들과삼각관계로얽힌치정살인으로희생됐습니다.

유럽내에서비교적테러안전지대로여겨져온독일에서 1주일사이 4건의난민테러·살인범죄가잇달아벌어지면서난민포용정책을펴온앙겔라메르켈독일총리가정치적으로궁지에몰리고있다는지적입니다. 텍사스주한작은마을의공동묘지가 '백인만매장' 하도록하는정책을페기하기로했습니다.

 

한국정부는외국에 90일이상거주하거나체류할의사를가지고그지역에체류하는한국국적자는거소를정한날로부터 30일이내에해당공관에이름과생년월일, 주소그리고체류장소와병역관계등을신고해야한다고밝혔습니다.

서울대학교가국제경쟁력을높이기위해영입했던외국인교수들이낮은보수등을이유로대학을떠나고있어현재서울대의외국인전임교원비율은 5.5%로국내명문사립대보다낮은수준인것으로나타났습니다.

세계적으로선풍적인인기를끌면서각종화제를낳고있는가상현실게임포키몬고를개발한것으로알려지며 67 % 나급등해 110억달러의자산이불어난닌텐도사의주식이닌텐도사가포키몬고의소유주가아니라는것이밝혀지자 17%나폭락, 하룻만에 67억달러가날아갔습니다.

농구황제로불리는마이클조단이아버지를폭력에잃은희생자이자흑인으로써미국의흑인차별과같은사회적부정의에더이상침묵할수없다며 2백만달러를인종화합을위해관련기관에기부한다고밝혔습니다.

북한은최근대남공작기구수장에남파돼간첩활동을한바있는공작원출신윤동철을임명한것으로알려졌다.

사드배치결정에대한중국의반발이거세진상황에서라오스에서열리고있는아세안지역안보포럼에서한.미외교수장인윤병세장관과존케리장관이만나사드의군사적효용성을재확인하는한편, 중국과의소통을강화하기로합의했습니다.

올해 2분기한국의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0.7 %로지난해 4분기이후 3분기연속으로 1%를밑돌았다. 1분기와비교해서는내수, 설비투자, 수출부문에서고른회복세를나타냈으나교역조건악화로국내총소득(GDI)은 5년여만에감소했습니다.

 8.15광복 71주년을맞아 LA 한인사회의광복절기념공연이 LA 다운타운의리틀도쿄일본커뮤니티센터에서열릴예정이어서논란이일고있습니다.

지난한해동안전국 471개도시의 도로교통현황을조사한결과전국최악의체증 10개프리웨이가운데LA 지역프리웨이 6개가포함됐으며, 헐리웃지역 101 번프리웨이가최악의교통체증구간으로꼽혔습니다.

애플의아이폰이 1997년첫출시이후19년만인올 3분기에누적판매량 10억대를기록할것으로예상되지만올들어아이폰판매는지난해보다 15 % 정도줄고있는것으로나타났습니다.

프랑스 북부 한 성당에서 2명의 괴한이 두 명의 신부와 교인 등 다섯명을 인질로 잡고 있으며, 프랑스와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이 인질극이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 IS 소행이라고 발표했다.

한국 정부는 북한의 테러 가능성에 대비해 중국 동북지역 여행 시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중국 동북지역은 랴오닝성, 지린성, 헤이룽장성으로 백두산 관광지를 포함하고 있어 여름 휴가철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다.

미국의 5월 주택가격 상승률이 5.2 % 로 4월의 5.4 % 에 비해 낮고 기대에도 못미쳤으며, 이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잠재적으로 일제히 시장에 나설 것이라는 신호라는 지적입니다. 

급속한 고령화와 개인주의 확산으로 중국내1인 가구가 급증하고있으며, 올해 중국의 1인 가구는8300만 가구로 전체가구의 20 % 선에 육박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