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월 6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5.06.2016 08:20 AM 조회 2,979
.지난해 한국의에서 출생한 쌍둥이는 3만명으로 전체 신생아중 6.6%를 차지 쌍둥이 출산율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이는여성의 출산연령이 과거에 비해 높아짐으로써 가임(可妊) 시기에 복수(複數)의 난자를 방출할 가능성이 커져 쌍둥이 출산 확률이 높아졌다는분 석입니다.

북한은제7차노동당대회를맞아북한이한국의비핵화요구와미국의대북적대시정책이강화될수록자신들도핵억제력을더욱강화시킬것이라고주장했습니다.

러시아는 발트해 연안국 국경 부근에서 북서대양 조약기구 NATO1. 북한이 어제 36년 만에 노동당 제7차 대회를 개막했으나 9시간이 넘도록 당대회 일정이나 개회사 등 관련 보도를 하지 않고 외신들의 출입마저 제한해 그 배경이 관심을 끌었으며, 김정은이 양복 정장 차림으로 등장해 혹시 북한이 개방의 길로 나서는 것은 아닌가 하는 궁금증을 낳고 있습니다.

 도널드트럼프가 공화당대선주자로 사실상확정됐으나 공화당 권력 서열 1위인 폴 라이언 하원의장이 지지를 유보하고, 부시 대통령 부자 등 공화당 전직 대통령과 밋롬니, 존 매케인 등 대선후보를 지낸 인물들이 일제히 트럼프 후보에게냉담한 반응을 보이고 있어 당내 결속이 쉽지 않음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와 벌어지고 있는군사 긴장에 대응하기 위해 3개 사단 병력을 접경지역에 추가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지난달 총선 이후 한국의 여야는  19대 마지막 임시국회에서 민생법안을 처리하자고 한 목소리를 냈으나, 최근 차기 원내지도부 구성등 당내 사정으로 여야가 휴업중인데다, 중점 법안 마저 서로 달라  19대 국회가 빈손으로 끝날 가능성이 커지고있습니다.

이번주 중국의 노동절연휴와 일본의 골든위크를 맞아 한국에는 15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몰려오는가운데,한강변에서는 중국 관광객 8천명이 삼계탕 파티를 벌였으며,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 명동에서 강남으로 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메릴랜드 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어제 오후 총격사건이 발생 한명이사망하고, 한명이 부상했으며, 사상자는 학생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미국내 고교생의 15 %가 전자 담배를 피워 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5년전 보다 아홉배나 늘어난 수준으로써 연방 식품의약국 FDA는 청소년들의 전자 담배 흡연을 금지키로 했습니다.

공화당 출신인 폴 라이언 연방하원의장은 현재로서는 도널드 트럼프를 당의 대통령 후보로 지지할 수없다고 밝혔으며, 이는 공화당 지도층이 아직 도날드 트럼프를 당의 대선후보로 받아들이는데 저항감을 갖고있다는 증거로 풀이됩니다. 20대 국회 구성을 앞두고 새누리당은원내 2당으로 전락한 상황에서도 후반기 국정운영을 위해 국회의장직을 사수해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제1당인 더민주가 의장직을맡는다’는 원칙적인 공감대속에 캐스팅보트를 쥔 국민의당이 상임위원장직 협상과 의장직을 연계할 가능성이 제기되는등 3당이 팽팽히 맞서고있습니다.

국민의당이 지지층은 새누리당과 일부 겹치면서 정책적으로는 더불어 민주당과 공조하는 경우가 적지않아 앞으로 야권공조가 강화될수록 국민의당을 지지하는 중도보수층이 새누리당으로 이탈할 가능성이 커 자칫하면‘ 샌드위치정당’의 딜레마에 빠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있습니다.

도널드트럼프가 공화당대선주자로 사실상확정됐으나 부시 대통령 부자 등 공화당 전직 대통령과 밋롬니, 존 매케인 등 대선후보를 지낸 인물들이 일제히 트럼프 후보에게냉담한 반응을 보이고 있어 당내 결속이 쉽지 않음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캘리포니아가 마리화나를 합법화할 움직임을 보이고있는가운데, 위스콘신주의 고속도로에서 달리는 차량에 무차별총격을 가해 가족여행중이던 40대여성을 숨지게 한 용의자가마리화나흡연후편집증상을보이고있었다는진술이나왔습니다.

10년만에 경선으로 치러질 것으로 보였던 제33대 LA 한인회장 선거에 로라 전 후보가 단독 출마해 무투표 당선됐습니다.

최근 전국 대학 내 범죄는 크게 줄어든 반면 성 폭행 사건은 급증해 지난 2013년의 경우 5천여건이나 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미국이 대외 개입을 줄이고 국내 문제에 치중하자는 도날드 트럼프의 외교 정책을 지지하는 미국인이 57% 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미국의 대외 정책의 변화 필요성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가 치료용이 아닌 일반용 마리화나 합법화 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사법 당국 내에서는 범죄 증가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는 등 찬반 입장이 맞서고 있습니다.

메이저 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김현수 선수 어제 연장 10회말 첫 타자로 안타를 기록하며 팀의 1대0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북한이 어제 36년 만에 노동당 제7차 대회를 개막했으나 9시간이 넘도록 당대회 일정이나 개회사 등 관련 보도를 하지 않고 외빈을 초대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외신들의 출입마저 제한해 그 배경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은  맞벌이 젊은 부부들을 중심으로 결혼 후에도 부모 곁으로 돌아와 함께 사는 소위 돌아 온 캥거루 족 리터루 족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주 시위대들이 안전 지대인 그린 존 의 벽을 무너뜨리고 의회를 점거한 바 있는 이라크 바그다드 미국 대사관 안전을 위해 중무장한 해병대 병력 25명을 추가 배치됐습니다.

 미국의 지난 4월 실업율이  5 % 로 변화가 없었으나 고용 증가는 16만명에 그쳐 저성장에 고용시장 정체가 겹쳐 6월 금리 인상 가능성은 희박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