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불법이민자 전원 추방시 미국 경제 2% 축소"

강세연 입력 05.05.2016 01:47 PM 조회 1,741
사실상 공화당의 대선후보가 된 도널드 트럼프의 주장처럼 불법이민자를 모두 추방하면 경제 규모가 2%가량 축소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우파성향의 싱크탱크인 '아메리칸 액션포럼'은 오늘(5일) 현재 전국에 천100만 명 가량의 불법이민자 중680만 명이 고용돼 있다면서 불법이민자들을 추방할 경우 민간 부문의 총생산이 3천815억 달러에서 6천232억 달러 가량 급감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불법 이민자를 추방하면 합법적 노동자들만으로는 수백만 개의 일자리를 채울 수 없다면서 불법이민자가 점한 비율이 높은 농업과 건설 등이 타격을 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메리칸 액션포럼'은 "현재 파악된 총생산 감소는 단지 전국의 불법이민자를 모두 추방할 경우 잃게 될 노동의 가치만을 산출한 것"이며 "불법이민자가 소비와 투자, 사업 등으로 경제에 기여한 것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러한 요인들까지 고려하면 모든 불법이민자 추방이 경제에 미칠 부정적 여파는 훨씬 심각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는 인터뷰에서 "경제가 급감한다는 그 보고서를 봤지만 잘못된 분석"이라며 "나는 경제가 절대 축소되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불법이민자로인해 미국인의 일자리가 빼앗기고 노동자들의 저임금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이들을 붙잡아 모두 추방하겠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