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월 5일 헤드라인

강세연 입력 05.05.2016 05:37 AM 조회 4,575
취업시장에서 수요가 높은학과의 정원을 늘리는 대학에 한국정부가 연 50억~150억원씩 3년간 지원하는 학과 구조 조정 프라임사업을 통해 전국 4년제 대학의 공대 입학정원이 앞으로 약 만명 정도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이에 예체능계와 문과 지망생들이 큰 불만을 호소하는가 하면 입시지도에 큰 혼선이 일고있습니다.

정운호 네이처 리퍼블릭 대표를 둘러싼 법조비리 의혹을 수사중인 한국검찰은 부장판사 출신 최모 변호사와 검사장 출신 변호사등 정대표를 변호했던 변호사들의 수임내역과 납세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서울지방변호사회, 서울지방국세청등을 압수 수색했습니다.

지난4월 기아자동차는미국에서 5만7천대를 판매 한 해 전보다 6% 늘어난 반면, 현대자동차는 5만 2천대를 판매, 한 해 전보다 8 % 감소해, 상반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올  1분기 미국의 생산성이 연율 기준 1% 로 나타나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제임스 클래퍼 미 국가정보국장이 비밀리에 방한해 청와대와 고위 외교 안보 당국자들과 비공개로만났으며, 클래퍼국장은 이 자리에서 함경북도 풍계리 핵실험장의 최근 동향과 노동당 제7차대회를 전후한 북한의 핵실험 가능성등을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달 한국의 전국 주택 평균 전셋값은 2억32만원으로 관련 통계가 발표된 이후 최초로 2억원을 돌파했으며, 이는 지난  2011년 6월 이후 상승세를 거듭해  4년 10개월만에 54%가 오른 것입니다.

공화당의 대선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도널드트럼프는 한국을 포함한 동맹들이 미군 주둔비용의 100%를 부담해야한다는 주장을 거듭  한구과 일본 등 해당국들이 진의 파악과  대책 마련에 부심하기 시작했습니다.

공화당 대선 경선의 존케시히후보가 후보 사퇴를 선언함으로써  도날드 트럼프는  단독 후보로 남은 경선을 치르게됐으며, 대선 후보 티켓을 사실상 거머쥔 트럼프는부통령후보 선정에 들어가 경험이 많은 정치인을 부통령 후보로 지명할 것이라고밝혔습니다.

힐러리 클린턴후보가  이메일스캔들과 관련해 법정에 직접 출석해 증언해야할 수도있을것이라고 법원측이 밝혔으며, 이로써이사건이대선국면에어떤영향을미칠지주목되는 가운데 도날드 트럼프 후보는 힐러리 클린튼 후보의 이 메일 스캔들을 선거 쟁점으로 몰고 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은 오늘 개막되는 제7차 노동당대회를 계기로 '김정은시대'를 공식 선포할 것으로 예상되는가운데, 1980년제6차당 대회때  '고려민주연방공화국' 통일방안을 제안한 것처럼 이번 제7차 당대회 에서도 새로운 통일 방안을 제시하면서 대미·대남 평화공세를 펼 가능성도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의 경영난에 글로벌 선사들의 해운동맹 새판짜기까지 겹치면서 세계 5위 컨테이너 항만인 부산항도 한 치 앞을 내다 보기 어려운 상황에놓였습니다.

3십년전 한국에 상륙해 인기를끌며 3대 배달식품으로 자리잡은 피자가 최근에는 웰빙 트렌드가 확산되고 먹거리가 다양해지면서 한국의 피자시장이 최근 몇년째 정체를 맞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일본의 자동차 에어백 제조업체인 다카타의 불량 에어백 공기주입기인 인플레이터의 추가 리콜 규모가 당초 알려진  3500만개에서 4천만개로 늘어나는등 파문이확산되고있으며, 이는 미국 자동차 시장 역사상 최대 규모의 리콜입니다.

LA 시의 노숙자가 지난 해보다11%가 늘어 2만 8천명에이르고, LA 카운티 전체로는 5.7% 가 늘어나 4만 7천명에 달하는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현재 시리아 일부지역에서 시행중인 시리아 정부군과 반군의 임시휴전을 북부 도시 알레포로확대하기로 미국과 러시아가 합의했습니다.

메이저 리그 씨애틀 매리너스의 이대호 선수 어제 두 개의 홈런을 몰아 치며 3타점을 올려 팀의 9대8 승리의 주역이 됐으며, LA 다저스는  탬파 베이 레이스에게 5대 8로 패했습니다.

가습기 살균제 옥시 피해자 유족과 시민단체 대표가 옥시 본사가 있는 영국 런던을 방문해  회사의 연례 주주총회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회사 측의 사과와 보상 등 책임 있는 조치를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인체의 내장에 있는 박테리아 중 일부가 공기 중 사람 사이로 옮겨 다닐 수 있어 비만이나 염증성 장 질환 등이 전염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란과 아라비아 반도 사이에 있는 걸프 해역을 '아라비아 만'이라고 칭한 미국 의회에 이란이 강하게 항의했습니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비판하는 유엔 안보리 성명 발표가 일주일 가까이 지연되면서, 발표 자체가 무산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고  '미국의 소리' 가 보도했습니다. 한국 정부가 동맹국의 안보 무임승차론을 제기하는  도널드 트럼프 후보측과의 접촉을 시도하고 있으며, 이같은 한국 정부의 움직임은 도날드 트럼프 후보가 한국을 포함한 동맹의 안보 무임승차론을 끊임없이 내놓는 데 따른 대응으로 해석됩니다. 

한국 정부가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 등 채권단 관리를 받지 않는 대형 조선회사도 자구계획을 제출할 것을 요구하고 있으며, 일부 해외 발주사가 정부의 자구계획 제출 요구를 회사의 부실 가능성으로 받아들이고 있어 이같은  정부의  요구가 선박 수주에 걸림돌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포터 랜치 개스 누출 사고로 인한 남가주 개스회사측의 손해가 소송 비용과 벌금을 합쳐 6억 7천만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남가주를 지나는 캘리포니아의 샌 앤드류스  지진대가 남가주 지역에서 큰 지진 활동을  보인지가 150년이나 지나 사실상 정상 주기인 백년을 넘겼으며 이로써 남가주에 큰 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문가들이 지적했습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라디오 코리아가 주최하는 2016 라디오 코리아 효도 대잔치가 내일 동양선교교회에서 열리며 가수 김국환씨가 출연합니다.

LA 카운티는 소년원 재소자들의 독방 수감이 잔인하고 비효율적이라는 이유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금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