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월 4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5.04.2016 08:24 AM 조회 2,183
박근혜대통령은이란국빈방문을통해이란으로부터한반도비핵화와평화통일에대한지지와함께한국기업들의이란지출의경제성과를이끌어냈다는평가입니다.

힐러리클린턴후보의외교자문역인웬디셔먼전국무부차관은북한에서내부붕괴또는쿠데타상황을맞을가능성을상정해한국과미국, 중국, 일본이조속히협의에나서야하며, 중국이그동안한반도에서현상유지를하는것을원했지만, 이제는더는불가능해보인다면서정권몰락과붕괴, 쿠데타를배제할수없다고지적했습니다.

지난 3월인공지능알파고와세기의대결을벌인이세돌 9단은알파고와의대국이후치른 6번의대국에서무패행진을이어가고있습니다.

지난해 12월총선에서전통적인양당체제가붕괴되면서아직까지정부구성을하지못한스페인이펠리페 6세국왕의칙령으로오는 6월 26일새총선을치르게됐습니다.

멕시코마약왕' 호아킨구스만이이끄는조직 '시날로아카르텔'이지난 10년간수백대의경비행기를활용해마약을운반한뒤육로나땅굴등을통해미국으로은밀히보낸것으로밝혀졌으며, 멕시코정부는이들이이용한비행기599대를압수했습니다.

호아킨구스만은지난해 7월땅굴을통해수도멕시코시티인근연방교도소를탈옥했다가올해 1월다시생포됐습니다.

북한은인민군판문점대표부는북한기관들이주요언론매체를통해대외적으로입장을밝히는형식인비망록을통해북미사이에는생사판가름을위한물리적결산만이남았다고위협했습니다. 경기도평택에한.중공동자본으로특급호텔과쇼핑시설, 한류관련공연장등을유치해중국인관광객을겨냥한서울여의도크기의중국인친화도시가건설될것으로알려졌습니다.

옥시의가습기살균제에든성분처럼흡입할경우폐에치명적인영향을미치는독성물질이다른한국의방향제와탈취제제품에쓰였다는사실이드러났으며, 정부는이런사실을 1년전확인했으면서도이들유해화학물질을아직도사용금지조치하지않은것으로나타났습니다.

한진해운이채권단공동관리인자율협약에들어삼으로로써채권단이현대상선과함께한국의양대컨테이너선사의생살여탈권을틀어쥐는셈이며, 앞으로해외선주들과진행중인용선료인하협상의성공여부에따라두회사의운명이판가름날전망입니다.

테드크루즈상원의원이어제인디애나주경선에서패배한뒤 후보사퇴를를선언,  도날드트럼프후보가 공화당 대선 후보로 사실상확정됐으며, 공화당 전국위원회 위원장도 이를 인정했습니다.

1980년 7월 카터 행정부 당시 중앙정보국 CIA 가 당시 한국의 실권자였던 전두환에 대한 대중적 압력강화’와주한미군감축등을수단으로해서‘전두환축출’을검토했다는사실이백악관기밀해제문서를통해밝혀졌습니다.

LA 다저스는어제그동안침묵하던타선이폭발열세개의안타를터뜨려탐파베이레이스를10대 5로물리쳤습니다.

메이저리그미네소타트윈스의박병호선수가어제도솔로홈런을기록하며시즌홈런수를일곱으로늘렸으나팀은휴스턴애스트로스에게 4대6으로패했습니다.

LA 카운티의 비지니스를 하는 사업자들 64 % 가 올해 경기가 나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나,임금 인상과 각종 규제로 인해 직원 채용은 주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는 LAPD 와 카운티 셰리프국과 합동으로 차량들의 노상 불법 경주단속을 강화하며, 지난 달에는 매 주말 50여명씩 노상 불법 차량 경주로 검거됐습니다.

빌 클린튼 전 대통령이 오늘 오후 LA 한인 타운을 방문해 가든 스윗 호텔에서 아시안계 지도자들과 만나 아내 힐러리 후보의 선거 지원 캠페인을 펼칩니다,

제33대 LA 한인회장 후보등록이 오늘 시작되며 제임스 안 회장과 로라 전 부회장의 대결로 선거가 치뤄질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며, 제40대 LA 한인상공회의소 회장 선거에는 이은 현 이사장이 단독 출마했습니다.

인디애나 주 공화당 예비경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압승하고 경쟁자인 크루즈 후보가 중도 포기를 선언하면서, 트럼프 대 클린턴 본선 대결 구도가 사실상 확정됐으며, 미국 우선주의 외교정책을 내세우는 트럼프가 대통령이 될 경우 미국과 적대관계에 있는 나라들뿐 아니라 한국과 같은 동맹들까지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두 후보의 가상 대결에서 도날드 트럼프가 힐러리 클린튼을 근소한 차이로 앞섰다는 여론 조사가 나온데 이어 어제 발표된 CNN 여론 조사에서는 힐러리 클린튼 후보가 54대 41의 큰 폭으로 도날드 트럼프를 앞선 것으로 나타나 여론 조사 결과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어제 인디애나 주 민주당 예선에서 52 % 득표로 승리를 차지한 버니샌더스 후보는 레이스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 원내대표에 우상호 의원이 선임됐으며, 이로써 국회 3 당은 모두 원내 사령탑을 확정 앞으로 치열한 정치 대결을 벌이게 됐습니다.

지난 4월 미국내 민간기업들의 고용은 15만 6천명으로, 증가폭이 2013년4월 이후 3년 만에 가장 적었으며, 지난 3월 미국의 무역 수지 적자는 404억 달러로 예상 보다 적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