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월 2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5.02.2016 08:22 AM 조회 2,875
이번주북한이 36년만에개최하는노동당대회가안팎으로악재가겹치고특히최대우방이라는중국과러시아도외면해 '나홀로' 행사가될것같다는지적이나오고있습니다.

케냐정부가최근압수한 105톤규모의코끼리상아와코뿔소뿔을소각했으며, 이번에소각된상아분량은세계최대규모로, 상아불법거래단절에대한강력한의지를보여주려는조치입니다.

대선최대의표밭캘리포니아예비선거가 6월로다가온가운데도날드트럼프의반이민정책을반대하며반트럼프시위를이끌고있는히스패닉리더들은앞으로더욱강력히반트럼프운동을전개할것이라고천명했습니다.

지난토요일개혁을외치는이라크시위대수백명이. 이라크정부와외국대사관들이밀집해있는 '그린존'을둘러싼벽을허물고의회를일시점거한뒤여섯시간만에해산됐으며, 이라크정부는비상사태를선포하고수도바그다드로진입하는차량을통제했습니다.

일본에서유일하게가동되고있는가고시마현센다이원전이바로옆에복수의활단층이있는데다구마모토같은강진이발생할경우피난로가끊길것으로우려돼불안감이커지고있습니다.

오바마대통령은갈런드대법관후보를지명한지 45일이지났는데도, 공화당의원들은청문회는커녕갈런드를만나지도않고있으며상원을장악한공화당이메릭갈런드연방대법관지명자에대한청문회를거부하고있는것은직무유기라며조속한인준절차진행을촉구했습니다.

학생비자 F-1과연수비자 M-1을받아미국에체류중인한국유학생은 7만 8천여명으로 1년전보다 7.8% 감소했으며, 이는미국내전체유학생의 6.6% 규모로, 중국과인도에이어세번째로많은수준입니다

중국지린성에서탈북자지원활동을해온것으로알려진조선족목사가숨진채발견됐으며, 피살가능성이큰것으로보여이번사건은북·중접경지역에서한국교민과주재원, 선교사등에대한북한의테러가능성이커지고있는상황에서발생한것이어서주목됩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9.11 테러지원설을놓고미국과사우디아라비아의관계가불편해지고있는가운데존브레넌중앙정보국CIA국장은 9·11 테러를사우디아라비아가지원했다는증거가없다고말했습니다. 

어제오후 LA 마리나델레이해안에서보트한척이침몰했으나보트에타고있던 12명은무사히구조됐습니다.

LA 카운티버뱅크경찰국의고위간부가무슬림과흑인, 유색인종, 여성등을비하하는내용의이메일을보낸것이밝혀진뒤논란이확대되자사임했습니다.

어제아침백악관에서 2마일떨어진워싱턴DC 주택가부근에서화물열차가탈선했으며, 인명피해는없었지만, 화학물질인수산화나트륨이유출돼당국이긴급방제에나서서유출된화학물질을모두제거했습니다.

도널드트럼프가대통령이된다면동맹국과의관계를강화하겠지만방위비문제는별개로다룰것이며, 그동안트럼프의발언이한국이나일본등동맹국들로부터주둔미군을철수하겠다는뜻으로해석된데대해양자동맹을포기하겠다는뜻이결코아니라고트럼프의외교참모인왈리드파리스가밝혔습니다.

한국의신지은선수가 LPGA 투어텍사스슛아웃에서 14언더파로프로대회첫우승을거뒀으며, PGA 뉴올리언스쥬리히클래식은악천후로도중에경기가연기돼오늘마지막경기이어질예정입니다.

중국은투자회복과부동산시장반등, 인프라스트럭처건설활성화로제조업경기가확장세를이어가며제조업경기가지난달까지두달연속확장세를지속했으나, 고용과신규수출입등은부진, 여전히상대적으로상당한하방압력을받고있는것으로밝혀졌습니다.

지난 3월한국의경상수지흑자가 101억달로 49개월연속흑자기록했으며, 증권투자부문에서는외국인의투자가전달보다 34억달러늘면서 9개월만에증가세로돌아섰으나, 수출이 9 %, 수입은 16 % 감소하면서수입이수출보다많이감소하는 '불황형흑자' 구조가이어졌습니다.

LA 다저스어제샌디에고파드레스를 1대0으로물리치며 6연패에서탈출했으며, 박병호선수는주말두경기에서홈런을 6개로늘리고득점권안타로타점도기록하는호조를이어가고김현수선수도지난토요일 3안타를몰아쳤습니다.

NBA 플레이오프 2회전첫경기에서샌안토니오스퍼스, 골든스테이트워리어스, 마이애미히트가각각승리를차지했습니다.

서울시는강남영동대로지하에 176만스퀘어피트, 잠실야구장 30배규모, 6층의지하도시를 2021년까지건설하기로기본계획을수립했습니다.

박근혜대통령의 이란 방문에 맞춰 정유시설 플랜트 공사와 고속도로 공사 등 한국  기업들은 이란이 추진하는 30개 프로젝트 371억달러 규모를 사실상 수주했고, 이를 포함해 최대 465억달러 상당의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일 예비선거를 앞두고 도날드 트럼프 후보가 자력으로 후보가 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최근 조사에서 힐러리, 트럼프 두후보의 전국 지지율이 똑같은 것으로나타나 상호견제가 더욱 심해지고있습니다.

 공화당 대선 경선 도널트 트럼프 후보는 중국이 미국을 계속 강간하도록 내버려두지 않겠으며, 미국은 중국으로부터 강도질을 당하고 있는 돼지 저금통과 같다며 저속하고 과격한 발언을 쏟아 냈습니다.

어제 노동자의 날을 맞아 LA 에서는 이민자들과 노동자 중심으로 대규모 시위가 열려 사회적 약자들의 권익 옹호를 외치고 트럼프의 반이민 정책을 규탄했으며, 씨애틀에서는 시위대들이 경찰을 향해 사제 폭탄을 던지는 등 시위가 폭력으로 얼룩졌습니다.

동양의 라스 베가스로 불리는 마카오의 카지노 수입이  중국 경제 둔화와 반부패 사정 작업 여파로  큰손인 중국인 고객들의 발길이 줄어든 데 따라 2년째 감소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본 헌법기념일을 앞두고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일본 국민들은 일본 평화헌법의 핵심 조문인 9조 개정에 대해 반대 의견이 찬성을 크게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