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2월 10일)

강세연 입력 02.10.2016 01:43 PM 조회 942
주식시장은 초반의 폭등세를 지키지 못하고 하락반전하며 간신히 혼조세로 마감해 4일째 반등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을 나타냈다. 

이틀연속 폭락한 일본증시에도 불구하고 상승한 유럽증시와 금리인상 속도가 늦춰질수 있다는 옐른의장의 발언은 매수심리를 자극하는 호재로 작용했지만 일시적인 현상에 그쳤다. 

강세로 출발한후 서서히 상승폭을 키운 장은 폭등세에 돌입하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NASDAQ은 다른 지수들과 완전히 비교될 정도로 크게 폭등했고 투자자들은 rally를 놓칠세라 panic buying수준의 매수세를 몰고왔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개장1시간정도가 지났을때부터 장의 강세가 급격히 완화되며DJ는 약세로 하락반전했고 장은 폭등했던것을 거의 다 지우고 혼조세로 돌아섰다. 

이후 DJ는 마감직전까지 강세와 약세를 넘나들었고 개장내내 폭등한 상태에 머물던 NASDAQ도 막판에 하락반전한 S&P 500과 함께 무너졌다. 

이처럼 장이 아무리 크게 폭등해도 폭등세가 몇시간도 유지되지 못하고 있는 분위기속에서V자 모양의 회복세가 가동될 가능성은 희박해졌고 추가하락에 대한 두려움은 공포심으로 변했다. 

한편 SCTY는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결과에도 불구하고 주거용과 상업용을 합친 신규설치숫자가 예상에 못미친 가운데 다음분기 수익과 설치전망까지 낮추며 29%넘게 폭락해 2년 10개월 최저치를 찍고 올해들어 이미64%나 폭락한 주가를 기록했다.

-김재환 증권전문가-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