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6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2.06.2016 09:14 AM 조회 1,634
최근의한여론조사결과민주당대선경선의힐러리클린턴후보와 '민주적사회주의자'를자처하는버니샌더스후보의전국지지율이 2% 정도의근소한차이로좁혀졌다.

워싱턴D.C.에서도 3건의지카바이러스감염사례가확인됐으며, 미국령푸에르토리코가어제지카바이러스감염증이확산됨에따라 '긴급보건상황'을선포했다.

혼다와피아트크라이슬러등자동차회사들이에어백부품결함을고치기위해세계적으로 500만대의차량을리콜할예정입니다.

오는 4월총선의예비후보로등록한사람이 1,370여명, 경쟁률은 5.6대 1에달하는것으로집계됐습니다.

달러대비엔화가치가이번주 3.8% 나올라주간상승폭이글로벌금융위기가발생한지난 2008년 10월이후최대를기록했다.

글로벌금융시장의혼란속에안전자산으로서의매력이단연돋보이면서국제금값이연초부터꾸준한강세를지속하며 3개월여만에최고치로올라섰다.

달러화강세와유가급락으로세계경제가심각한위기에빠지면서죽음의소용돌이에갇혔다고시티그룹이지적했습니다.

동계종목인월드컵봅슬레이‘스켈레톤’대회에서윤성빈선수가세계정상에올랐다.  춘제 연휴가 시작된 6일 새벽 대만 남부를 덮친 규모 6.4의 지진으로 같은 단지 내에 있는 17 층 주상복합건물 네 채가 모두 붕괴하는 등 건물 다수가 무너져 최소 11명이 사망했다.

공급과잉우려가계속된가운데, 고용지표부진으로달러화가강세를띠면서국제유가가어제하락했다.

한국부동산시장에서인구구조의변화, 실수요자위주의시장환경등으로인해대형면적을찾는사람이줄면서대형아파트가인기를잃고있습니다. 

북한이장거리로켓(미사일)을발사하겠다고예고한기간이이틀앞으로다가오면서한반도긴장수위가높아지고있다.

박근혜대통령은어제시진핑중국국가주석과 45분간전화통화를갖고북한의핵실험과장거리미사일발사예고대응방안논의했다.

박근혜대통령과시진핑중국국가주석간의전화통화는북한의 4차핵실험이후양국정상이처음으로직접의견교환을했다는점에서의미가있으나, 대북제재수위에대해서는양국정상이입장차이를좁히지못한것으로보인다.

시진핑중국국가주석은박근혜대통령과의전화통화에서 "한반도에는핵이있어서도, 전쟁이나혼란이일어나서도안된다"는입장을밝혔다.

박근혜대통령과시진핑중국국가주석간전화통화가전격적으로성사된것은북핵제재국면에서중국의입장에일부변화가생겼음을보여주고있습니다.

한·중정상간통화가이뤄진만큼중국이일부입장변화를보인다면안보리제재결의안논의에가속이붙을수있을것으로보입니다.

오바마대통령과중국시진핑국가주석은어제긴급전화통화를갖고미국과중국은북한이장거리미사일도발을강행할경우강력하고단합된대응에나설것을천명했다.

유엔안전보장이사회북한제재위원회는중국산무인기가북한에의해군사적으로활용될우려가있어드론의대북수출을차단해야한다는의견을내놓을것으로예상됩니다.

북한이 당초 8일에서 25일이었던 미사일 발사 예정 기간을 7일에서 14일 사이로 수정 통보했다고 한국 정부가 확인했으며, 이르면 LA 시간 오늘 발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북한이 예고한 발사 기간을 하루 앞당기도, 예고 전체 기간도 열흘로 당긴 것은 날씨 등 기술적인 문제 때문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4월 총선을 앞두고 여야의 공천사령탑들이 하나같이 대대적인 물갈이를 예고하면서 각 당내 긴장감과 갈등이 커지고 있습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외국인 친화적인 쇼핑 여건을 조성하고 바가지 요금 등의 문제를 개선해 중국 관광객, 유커 잡기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관할하는 미 태평양사령부는 북한이 장거리 로켓 발사를 준비하는 데에 대해 북한에 무책임한 도발을 자제할 것을 계속 촉구하고 있으며, 미국은 미국은 물론 동맹인 한국과 일본을 방어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북한이 슈퍼볼 킥오프 때까지 장거리 로켓의 발사 준비를 마칠 것이라고 영국 언론이 미 정부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올 겨울 독감 시즌 캘리포니아는 평년 보다 따듯한 날씨 덕분에 독감으로 인한 사망자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A 제 4지구 시의원 사무실 문서 폐기 지시와 관련해 데이빗 류 시의원과 팀 라본지 전 시의원 사이에 갈등이 커지고 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