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블랙 프라이데이 인기 상품 vs. 사지 말아야할 품목

박현경 기자 입력 11.26.2015 05:36 PM 조회 8,050
[앵커멘트]

블랙프라이데이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주요 상품들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블랙프라이데이 인기상품과 사지 말아야 할 품목들을 박현경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까지 이어지는 최대 쇼핑 시즌,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제품은 바로 전자제품입니다.

특히 올해는 스마트 TV와 진공청소기, 게임기 등 전통적인 인기 제품과 함께 웨어러블 기기와 지능형 로봇, 태블릿 컴퓨터, 프리미엄 헤드폰과 헤드셋, 3D 안경 등이 인기 제품으로 꼽혔습니다.

태블릿 컴퓨터는 스마트폰과 PC의 대체재로 연령대와 상관없이 최근 들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 웨어러블 기기는 애플워치 등이 출시되면서 인지도가 크게 높아졌고, 소비자가 직접 조립하는 지능형 로봇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헤드폰은 무선 기술이 발전하면서 품질이 뛰어난 음원을 듣고자 하는 최근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평가입니다.

3D 영화가 보편화하고 비디오 게임 팬이 많아지면서 3D 안경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기 시작해습니다.
이런 가운데 ABC News는   ‘블랙 프라이데이에 사지 말아야 제품 목록을 전해 눈길을 끕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인기제품으로 꼽히는 전자제품 가운데 TV와 태블릿PC, 컴퓨터 등의 할인율은 약 18% 정도로 브랜드가 잘 알려지지 않은 전자제품은 아무리 저렴한 가격이라도 사지 않는 게 좋다는 지적입니다.

제품에 대한 평가가 블랙 프라이데이 이후에 올라오기 때문에 할인율에 비해 위험 부담이 크기 때문입니다.

장난감은 ‘사이버 먼데이’까지 기다리는 것을 전문가들은 추천합니다.

전문가들은 사이버 먼데이에 20%의 할인이 더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런가하면 크리스마스 시즌에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스웨터나 자켓 등은 사이버 먼데나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더 큰 세일이 있을 예정이여서 전문가들은 조금 더 기다릴 것을 조언합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박현경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