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0월 8일)

강세연 입력 10.08.2015 02:23 PM 조회 1,057
주식시장은 초반의 약세를 강세로 뒤집으며 이틀연속 올랐고 그 중 DJ는 올해들어 처음 5일 연속 상승하는 기록을 세웠다. 

​글로벌증시가 엇갈린 가운데 후반에 발표될 FOMC회의록을 기다리며 투자자들은 매수와 매도사이에서 갈등했다. 

​장은 개장과 함께 곧바로 꺽였지만 매도세는 단순한 profit-taking수준에 머물렀고 약세는 소폭하락에 그쳤다. 

​이후 매수세가 꾸준히 몰려오자 강세로 상승 반전한 DJ를 시작으로 장의 상태는 눈에 띄게 호전됐다. 

​그래도 매도세의 압박이 완화되지 않자 장은 혼조세를 넘어서지 못한채 FOMC회의록이 발표된후에도 상승반전과 하락반전을 반복했다. 

​그러다 막판에 급증한 매수세가 panic buying으로 이어지자 장은 제대로 탄력받기 시작했고 폭락수준으로 떨어졌던 NASDAQ도 강세로 돌아서는 데 성공해 상승에 대한 기대가 하락에 대한 두려움을 또다시 압도했다는 것을 나타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급등한 것에 대한 부담과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가 지속적으로 부딪치고 있다는 것을 볼수있어 당분간 요동치는 움직임이 지속될거라는 것을 암시했다. 

​한편 어제 한 투자사로부터 target price를 하향 조정받으며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던 GPRO는 오늘도 다른 투자사로부터 등급을 하향조정받아 어제 기록했던 사상 최저치를 깨고 새로운 최저치를 찍는 불안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증권전문가-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