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08월 04일 한인 사회 소식 종합

김혜정 입력 08.04.2015 03:25 PM 조회 1,322
한미연합회가 내일(5일) 오전 11시 고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인 “2015-2016 KAC MUN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기자회견을 갖는다.

KAC MUN 프로그램은 지구촌 이슈에 대해 자료 조사, 보고서 작성, 대중 연설과 발표, 토론과 경청 등의 훈련을 통해 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2015-2016 KAC MUN프로그램은 9월부터 시작해 내년 5월까지9개월 간 실시되며 특히 이번에는 기존과 달라 8학년 반을 신설해 고등학교를 대비하는 수업을 운영한다.

 #

LA 한인타운에서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 학교 두 곳이 저소득층 가정의 아이들을 위해 주정부가 보조하는 캘리포니아 프리스쿨 프로그램 ,CSPP 학교로 지정됐다.

뉴튼 어린이 학교와 레이보우 어린이학교 측은 지난달부터 저소득층과 중산층 가정 아이들의 프리스쿨 비용을 보조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CSPP 는 만 3-4살 아이를 둔 맞벌이 부부가 경제적인 이유로 자녀를 프리스쿨에 보내지 못할 때 주정부 자격 기준에 부합하면 민간 운영 프리스쿨에 수강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LA 한국문화원이 내일(5일) 부터 20일까지 문화원 2층 전시실에서 "영혼으로 부르는 아리랑"이라는 타이틀로 광복70주년을 기념 사진전을 개최한다.

기념 행사는 12일 저녁7시에 열린다.

#

미주 3.1 여성 동지회가 광복70주년을 맞아 LA 한인회가 주최하는 8.15 LA 축제기간에   청소년 태극기 교실을 운영한다.

3.1여성동지회는 한인 청소년과 부모들이 태극기 교실에서 태극기를 직접 그리면 동지회가 준비한 액자를 선물한다고 전했다.

한인 청소년과 부모들은 오는 14일부터 사흘동안 오전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LA 한인타운 서울국제공원인근 아이롤로 거리에 마련된 3.1여성 동지회 부스를 찾아 참가하면 된다.

문의; 213-999-5454

#

유니티 은행과 지주사인 유니티 파이낸셜 신임 이사장에 오용 이사가 선입됐다.

유니티측은 지난달 31일 가든 그로브 본점에서 '2015년 주주총회'를 열고 오용 이사를 은행과 지주사의 신임 이사장으로 임명했다.

현재 론데일에 위치한 알론드라 골프코스를 운영중인 오용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내년 주총 때 까지 1년이다.

#



박진하 방사선 전문의가 오렌지카운티 응급의료지원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됐다.

미셸 박 스틸 오렌지카운티 수퍼바이저는 어제 (3일) 보도자료를 통해 박진하 방사선 전문의를 오렌지카운티 응급의료지원위원회 위원으로 추전해 최근 수퍼바이저위원회 만장일치로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이에따라 박진하 위원은 오렌지카운티의 모든 응급의료 관련 업무를 관장하고 수퍼바이저 위원회에 정책 관련 자문 역할을 하게 됐다.

#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본점을 두고 있는 US 메트로 뱅크의 김동일 행장이 지난달 31일 한인종합회관 건립 기금 5천 달러를 김가등 한인회장에게 전달했다.

#

LA 한인타운 버몬트 애비뉴에 위치한 히스패닉 마켓 ‘몬테 데 시온’(Monte de Zion)이 대형 한인마켓 건물로 재개발된다.

‘몬테 데 시온’ 마켓과 건물을 소유한 시온마켓 황규만 회장은 기존 건물을 허물고 4층짜리 건물 신축을 계획 중이라며 현재 건물 신축허가를 LA시 정부에 제출한 상태라고 밝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