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30일 목요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7.30.2015 07:07 PM 조회 895
1.최악의 가뭄으로 물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캘리포니아주의 강제 절수령이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물 사용량이 2년전 같은 기간보다 27.3%나 줄었다.

2.올해7번째를 맞은 내셔널 나잇아웃 행사가 다음달 LA한인타운에서 대규모로 펼쳐진다. 내셔널 나잇아웃 행사는 지역 경찰들과 각 커뮤니티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3.조지아 주 애틀란타에 있는 흑인 인권운동가 마틴 루터킹 목사의 교회와 목사 기념관에서 노예제 존치를 상징하는 남부연합기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4.제2차 세계대전 당시 제국주의 일본이 군위안부를 강제 동원한 행위가 끔찍하고 흉악한 인권침해라고 미 국무부가 재확인했다.

5.공화당 경선전에서 선두로 급부상한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1100만 불법이민자들을 전원 추방하되 일부에 대해서는 본국으로 일시 귀국했다가 신속하게 미국으로 돌아와 합법신분을 받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제시했다.

6.지난2분기 미국 경제 성장률 GDP가 연간 기준으로 2.3%성장했다. 상무부는 개인소비지출과 수출, 정부 지출의 증가가 GDP증가에 긍정적 영향을 줬고 민간 투자와 수입감소는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7.오늘 뉴욕증시는 국내총생산이 시장 기대에 미치지 못한 데 따른 실망에 혼조세로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5.41포인트, 0.03% 하락한 17,745에서 거래를 마쳤다.

8.국제유가가 올해 안에 배럴당 30달러까지 떨어지고 또 금 값은 2년안에 온스당800달러대로 추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9.그리스 문제와 관련해 국제통화기금 IMF가 그리스의 추가 개혁과 채권단의 채무경감이 합의돼야만 제3차 구제금융에 참여하는 쪽으로 의견을 정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10.신동주 전 일본롯데 부회장이 동생인 신동빈 회장을 해임한 뒤 자신을 롯데 홀딩스 사장에 임명한다는 신격호 총괄회장의 지지서를 전격 공개하는 등 롯데그룹 경영권을 둘러싼 분쟁이 갈수록 진흙탕 싸움으로 치닫고 있다.

11.야생 동.식물의 불법거래를 범죄행위로 규정하고 국제사회의 강력한 대응을 촉구하는 유엔 결의안이 유엔 총회에서 채택됐다.결의안은 독일과 가봉 등 70개국이 발의한 것으로 야생동물 관련범죄에 관한 단독 결의안이 통과된 것은 처입이다.

12.여자 골프 시즌 네번째 메이저대회 브리티시 여자오픈 첫날 김효주가 단독 선두로 나섰다.김효주는 스코틀랜드 턴베리 골프장에서 열린 대회 첫날 경기에서 보기 없이 이글 1개와 버디 5개를 잡아내는 완벽한 플레이를 선보이며 7언더파 선두에 올랐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