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28일 화요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7.28.2015 07:04 PM 조회 1,084
1.미국 납세자들140만명이나 신분도용범죄로 세금환급을 5~6개월씩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국세청은 편지를 보내 세금환급 지연을 통보하고 있지만 언제 해결할 수 있을지는 밝히지 못해 논란과 원성을 사고 있다.

2.2016년도 라디오코리아 업소록이 올해도 한인 업소록 가운데 가장 먼저 발간됐다. 가장 많은 리스팅은 물론 한인사회에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부록까지 포함시켜 새롭게 꾸며진 2016년도 라디오코리아 업소록은 오늘부터 광고주 배포를 시작으로 한인들을 찾아간다.

3.캘리포니아와 뉴욕주에 이어 뉴저지주에서도 한인타운을 알리는 거리표지판이 세워질 예정이다. 뉴저지 팔레사이드 지역에 한인상권이 확대되면서 이 지역 한인타운을 지역 명소로 알리려는 움직임 본격화되고 있다.

4.LA시에서 앞으로 대용량 탄창 소지가 금지된다. 전국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LA시의회는 오늘 10발 이상 장전이 가능한 탄창 소지를 금지하는 내용의 조례안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5.공화당 경선 후보인 젭 부시 전 플로리다 주지사가 1100만 서류미비자들에게 소정의 절차를 거치면 합법신분을 부여하는 이민개혁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공약했다. 공화당원들의 63%나 불법이민자 추방에 찬성하는 강경론이 급증했지만 젭 부시 후보는 온건 이민개혁론을 고수하고 있다.

6.미 공항의 안전을 책임지는 국토안보부 산하 교통안전국의 허술한 행정이 또 여론의 도마위에 올랐다. 이번에는 탑승권과 신분증도 없는 사람이 공항 검색대를 통과했다.

7.미 보이스카우트연맹이 조직내에 성인 동성애자를 인정하기로 최종 결정하면서  보이스카우트 대원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모르몬교는 탈퇴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등 찬반논란이 일고 있다.  

8.유엔 주재 북한대표부의 장일훈 차석대사는 북한의 10월 장거리 미사일 발사 가능성을 시사했다. 장일훈 차석대사는 또 북한은 핵무기를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9.미국을 방문중인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아베 신조 일본총리가 이번 8.15기념사에서 역사왜곡을 하지 않도록 미국 정부가 영향력을 행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10.타이항공의LA와 인천노선이 취항 3년만에 오는 10월부터 운항이 중단된다. 타이항공은 적자누적에 따른 경영난을 타개하기 위해 비수익 노선인 미국 노선 운항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11.오늘 뉴욕증시는 중국 증시의 폭락세 진정과 유가 상승으로 3대 지수가 1%안팎의 급등세로 마감했다.다우 지수는 189.68포인트, 1.09% 상승한 17,630에서 거래를 마쳤다.

12.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문자메시지를 받기만 해도 해킹당할 수 있는 보안 취약점이 발견됐다. 사용자가 이를 클릭하거나 읽는 등 별다른 행동을 취하지 않더라도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3.10대 청소년들이 일반 담배보다 전자 담배에 빠져들 가능성이 더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