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정두언, 유승민 사퇴시키기 전에 김무성이 책임져야

안성일 입력 07.07.2015 05:14 AM 조회 365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은 7일 유승민 원내대표에 대한 당 지도부의 ‘사퇴 압박’과 관련해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새누리당 지도부는 원내 대표를 사퇴시키기 전에 이번 사태의 책임을 지고 자신들의 거취를 분명히 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비박계인 정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새누리 당원과 새누리당을 지지하는 국민들의 총의를 모아 당선된 김 대표 등 당 지도부는 당원 및 지지자들을 대변하고 보호해야 할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지도부가 오히려 소속 국회의원들의 손으로 뽑은 원내대표를 보호하기는 커녕 청와대의 뜻에 따라 쫓아내려 하고 있다”며 “이 지도부는 새누리당의 지도부인가 아니면 청와대의 맹종부인가”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더구나 이번 사태를 야기한 국회법 개정안 처리는 지도부도 승인한 사항이므로 설령 잘못이 있다면 원내 대표뿐 아니라 지도부가 공동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실상 ‘사퇴 권고’로 결론을 내린 이날 긴급 최고위원회 결과에 대해서도 “아무런 근거 없이 정당 사상 초유의 해괴한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정말 당원과 국민 앞에 부끄럽고 창피한 일이 아닐 수 없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2002년 2월 당시 한나라당이 이회창 총재의 1인 지배 정당이라고 비난하며 상향식 공천제와 당권 대권 분리를 주장하다가 탈당했다. 만약 그 박근혜 대통령이 지금 새누리당의 대표라면 청와대의 압력에 대해서 어떻게 대응했을까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