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벤추라 통근열차, 트럭과 충돌 뒤 탈선..30여명 부상

박현경 기자 입력 02.24.2015 08:39 AM 조회 4,979
[앵커멘트]

오늘 새벽 벤추라 카운티에서 열차 탈선사고가 발생해 수십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뉴스센터 연결합니다. 박현경 기자?!
네, 오늘 새벽 벤추라 카운티에서 메트로링크 열차가 대형 트레일러 트럭과 충돌하면서 탈선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옥스나드 소방국은 오늘 새벽 6시 직전 LA 다운타운 유니언역으로 향하던 메트로링크 열차 ‘벤추라 카운티 라인 102’호가 옥스나드 지역 5가와 라이스(Rice) 애비뉴 인근에서 대형 트레일러 트럭과 충돌했다고 밝혔습니다.

사고 후 객차 네 량이 탈선했고, 트레일러 트럭은 불길에 휩쌓인 뒤 완전히 전소됐습니다.

이 시간 현재 불길은 모두 진화됐지만 탈선된 객차 세 량은 철로 인근에 어지럽게 넘어져있고 특히 한 량은 차도로까지 튕겨져나와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이번 사고로 최소 3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으며 아직까지 사망자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소방대원들은 구급차 여러대를 동원해 부상자 응급치료에 나서는가 하면 부상정도가 심한 사람들은 병원으로 긴급히 후송했습니다.

사고가 난 열차는 통근열차로,   출근길이었던 만큼 부상자가 많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사고로 벤추라 카운티 모든 열차 운행은 중단된 상태입니다.  

지난 2005년에는 글렌데일 지역에서 열차가 트럭과 충돌하면서 11명이 숨지는 사고가 그리고 2008년에는 채스워스 지역에서 메트로링크 통근 열차가 유니언 퍼시픽 짐 열차와 충돌해 25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부상당하는 사고가 각각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센터에서 박현경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