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백악관, 북한이 소니영화사 해킹 결론

안성일 입력 12.18.2014 05:38 AM 조회 790
연방 정부는 북한이 소니영화사 전산망을 해킹한 것으로 결론 내렸다고  <뉴욕 타임스> 등 언론들이 17일 보도했다. 

소니영화사는 이번 해킹 사건의 발단이 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제1비서 암살을 소재로 한 코미디 영화 <인터뷰> 개봉을 취소했다. 

<뉴욕 타임스>는 이날 익명을 요구한 미국 고위 관리를 인용해  백악관은 소니영화사에 대한 해킹을 북한이 명령했다는 결론을 내렸지만,  이 결론을 외부에 공표할지 여부는 아직 논의중이라고 보도했다. 

연방수사국(FBI) 관계자들도 소니영화사 해킹에  북한이 관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에이피>(AP) 통신은 전했다.

소니영화사는 애초 크리스마스에 개봉하려 했던 영화 <인터뷰>의  극장 개봉을 포기하고, 앞으로도 개봉할 계획은 없다고 17일 밝혔다. 

크리스마스에 <인터뷰>를 극장에 걸겠다고 했던 미국 영화관들이  테러 우려 때문에 잇달아 상영 계획을 취소하자,  소니영화사도 어쩔 수 없이 개봉을 포기한 듯 보인다. 

앞서 16일 소니 영화사를 해킹한 해커들이라는 자칭 ‘평화의 수호자’(GOP)는  자료 공유 사이트 등에 글을 올려 “우리는 <인터뷰>가 상영되는 장소에서  어떤 비참한 운명이 기다리고 있을지 분명히 보여줄 것이다. 

2001년 9월11일을 기억하라. 우리는 관객들이 (<인터뷰>가 상영되는) 장소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을 추천한다”며 테러 위협을 밝혔다.

주요뉴스해당 뉴스로 연결됩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