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한항공 조현아 '무늬만 퇴진'…부사장직 유지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12.09.2014 05:51 AM 조회 9,268
<앵커> 뉴욕에서 여객기를 되돌리고 사무장을 내리게 해 물의를 빚은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이 결국 보직 사퇴했습니다. 그러나 대한항공 부사장 직위는 유지해 파장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에서 이수정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땅콩 리턴' 파문을 일으킨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이 오늘 대한항공의 모든 보직에서 물러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부사장 직함과 등기이사 지위는 유지하기로 해 추후 경영 복귀의 길을 열어둔 것으로 보입니다.

조 부사장의 아버지인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오늘 퇴진 의사를 밝힌 조 부사장의 사의를 전격 수용했다고 대한항공이 밝혔습니다.

조 회장은 IOC 회의 참석 후 오늘 귀국한 즉시 인천공항에서 임원회의를 열고 조 부사장의 퇴진을 결정했습니다.

조 부사장은 이 자리에서 "본의 아니게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고객과 국민 여러분에게 죄송스러우며 자신 때문에 상처를 입으신 분이 있다면 너그러운 용서를 구한다"면서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고 대한항공의 모든 보직에서 물러나겠다"고 했습니다.

조 부사장은 기내 서비스 및 호텔사업 부분 업무에서 손을 떼지만 부사장 직함과 등기이사 자리는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조 부사장은 칼호텔네트워크, 왕산레저개발, 한진관광 등의 대표이사도 계속 맡게 됩니다

일각에선 모든 보직에 물러나기로 한다는 말을 있는그대로 믿는 사람이 없다며 임시방편 조치이고 복귀를 전제로 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무늬뿐인 사퇴지만 조 부사장의 보직 퇴진은 외신보도로 인한 대한항공 이미지 실추, 조 부사장에 대한 시민단체의 고발 움직임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참여연대’는 조현아 부사장을 항공법 위반 등의 혐의로 내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에서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수정입니다.

주요뉴스해당 뉴스로 연결됩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