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북한, '핵실험' 가능성 강력 경고

주형석 기자 입력 11.23.2014 08:30 AM 조회 526
북한 최고 권력기구인 국방위원회가 유엔총회제3위원회에서 북한 인권 결의안이 통과된 것과 관련해 오늘(11월23일) 공식성명을 내고 “미증유의초강경 대응전에 진입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북한 국방위는 초강경 대응전이 무엇을 가리키는지는 오늘 성명에서 명시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하지만국방위 성명 내용중에 “유엔은 20여년 전 공화국이 뇌성을 울렸던 때를 상기해볼 필요가 있다”며 1993년 핵무기확산금지조약(NPT) 탈퇴 사실을 거론해 제4차 핵실험 가능성을 강하게 내비쳤다.

국방위는 초강경 대응전의 대상으로 미국과일본, 남한 등을 꼽았다.

국방위는‘박근혜 패당’이란 원색적 용어를 동원해 박근혜대통령 등을 강력하게 비난한 뒤 이 땅에 핵전쟁이 터지는 경우에도 과연 틀고앉아 있는 청와대가 안전하리라고 생각하는가라고 노골적으로협박하는 내용을 담았다.

미국에대해서는 여러 명의 미 국적 범죄자들에게 인도적 관용을 베풀어주었다며 케네스배 등의 석방 사실을 상기시킨 뒤 그러나미국은 대조선 인권 소동에 광분하는 것으로 응수했으며 우리의무자비한 보복세례를 받을 첫 과녁이라는 것이 명백해졌다고 비난했다.

그러나국방위는 북한 인권 결의안에 반대한 러시아와중국, 베트남, 쿠바 등에 대해서는 진심으로고맙게 생각하고 있으며 영원히잊지 않을 것이라고 사의를 표했다.

한국 정부는 이 같은 북한 국방위 성명이 나오자 외교부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발표했다.

이 논평에서 한국 정부는, 북한이유엔의 권위에 도전하면서 국제사회를대상으로 핵전쟁 위협 등 도발적 언동을 한 데 대해 강력히규탄한다고 밝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