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A회계감사실, ‘연체 임금 청산 작전’ 시작

조정관 입력 10.24.2014 03:21 PM 조회 1,347
캘리포니아주에서 고용주가 근로자들에게 임금을 지불하지 않는 임금절도 행태가 큰 문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주 회계감사실이 업체들의 밀린 임금을 직접 받아내 근로자들에게 돌려주는 연체 임금 청산 작전(Operation Pay-up)에 들어갔습니다.

존 챙(John Chiang) 캘리포니아 주 회계감사관(State Controller)은 어제(23일) 프레즈노 카운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휴면재산법(Unclaimed Property Law)에 의해 임금절도를 행한 업체들에 임금반환을 요구하고, 필요하다면 업체들을 상대로 소송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챙 감사관은 55년 된 옛 법을 악용해 상습적으로 임금을 착취하는 부도덕한 고용주들을 처벌할 방침이라며 임금절도를 막기위해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회계감사실은 이번 작전의 시범 프로젝트로 3개 업체를 대상으로 아직까지 지불하지 임금을 주 정부에 먼저 반환하라고 명령했고, 이들 업체 중 가축사료회사인 프레즈노 프로틴 프로세서(Fresno Protein Processors Inc.)를 상대로 소송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한편 캘리포니아주에서는 매년 3억 9천만 달러에 달하는 임금이 고용주들에 의해 착취당하고 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