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 축구, 북한 꺾고 28년만의 '금메달'

김혜정 입력 10.02.2014 07:09 AM 조회 4,252
한국 축구가 북한을 꺾고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이광종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LA 시간 오늘 새벽 4시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안게임 북한과의 결승전에서 연장전까지 치르는 접전 끝에 1-0으로 승리했습니다.

28년 만에 금메달을 노리던 한국 축구대표팀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습니다.

최전방 이용재를 세웠고, 2선에는 이재성, 김승대, 이종호를 투입했습니다.

중원은 박주호와 손준호가 포진됐고 김진수와 김진수, 김민혁, 장현수, 임창우는 포백 라인을 이뤘습니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습니다.

경기 초반은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한국이 우세한 경기를 이끌었지만 한국과 북한은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 못하고 답답한 경기를 이어갔습니다.

결국 한국과 북한은 전후반 내내 단 한 골도 넣지 못하고 0-0으로 마쳤고, 연장전에서도 단 한 골도 터지지 않아 승부차기를 준비해야 하는 상황까지 갔습니다.

김신욱이 투입되면서 반전이 일어났습니다.

한국은 연장 후반 2분 이종호를 대신해 김신욱을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습니다.

결승골은 임창우의 몫이었습니다.
임창우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오른쪽 수비수를 찾던 이광종 감독이 고심 끝에 발탁한 자원입니다.

깊게 휘어져 들어온 왼쪽 코너킥이 반대편에 있던 이용재 무릎에 맞은 뒤 안으로 빨려 들어갔고, 이를 북한 선수가 손으로 쳐냈지만 임창우가 다시 한 번 오른발 슛을 날렸습니다.

볼이 골망을 출렁이면서 기적 같은 결승골로 연결괬고 연장 후반 종료 휘슬이 울리면서 한국은 28년만에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