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올림픽-버몬트 교차로 ‘김진형 광장’

여준호 입력 09.18.2014 06:48 PM 조회 2,521
[앵커멘트]
LA한인타운 올림픽 블러버드와 버몬트 애비뉴에 한인 이름을 딴 또 하나의 교차로가 생겼습니다.

LA시는 오늘 LA시와 한인사회 발전에 기여한 김진형 박사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올림픽과 버몬트 교차로에 김진형 광장을 명명하고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여준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LA 한인타운에 한인 이름을 딴 또 하나의 광장이 탄생했습니다.

LA시는 오늘 한인타운 올림픽 블러버드와 버몬트 애비뉴 교차로를 김진형 광장(닥터 진 킴 스퀘어)로 정하는 명명식과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LA 한인사회 대표적 올드 타이머로 꼽히는 김진형 박사는 지난 1972년 현 한인축제재단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코리아타운 번영회를 조직하고 최초의 한인축제와 퍼레이드를 개최하는 한편 한인타운 발전을 위해 한인업소에 한글간판 달기 운동을 펼치는 등 한인사회 발전에 앞장서 왔습니다.

김진형 박사는 초기 한인타운의 모습을 회상하며 정말 기쁘고 감개가 무량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또 김진형 박사는 앞으로 한인 커뮤니티가 더욱 발전하고 주류사회로부터 인정받아 많은 한인이름의 광장이 생겨나길 기대했습니다. (녹취)

김진형 광장의 명명은 한인타운을 지역구로 하는 허브 웨슨 시의원과 미치 오파렐 시의원의 주도로 이뤄졌습니다.

두 의원은 지난해 8월 김진형 광장에 대한 조례안을 발의했고 LA시 공정위원회에 제출돼 심의과정을 거쳐 지난해 10월 LA시의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됐습니다.

김진형 광장 명명식에 참석한 허브 웨슨 시의원은 김진형 박사는 한인사회를 위해 헌신해 온 인물이라면서 이번 명명으로 인해 LA시의 모든 주민들이 김진형 박사를 기억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이번 명명으로 김진형 박사는 도산 안창호 교차로를 시작으로 세미 리 박사와 하기환 박사 그리고 장성균 전 사회연합 회장에 이어 LA시 내 한인이름을 딴 광장의 다섯번째 주인공이 됐습니다.

지난 1968년 미국으로 이민 온 김진형 박사는 40여년 간 한인사회를 위해 활동하는 한편 동양계 최초의 LA시 경찰국 커미셔너와 LA카운티 노인복지회의 커미셔너로 활동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여준호 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