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개학 앞두고..백일해 접종 서두르세요!

김혜정 입력 07.25.2014 03:41 PM 조회 806
[ 앵커멘트 ]

백일해 환자가   지난 해 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나면서 유행병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남가주 일대 각 학교의 개학이 3주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학생들에게 백신 예방접종을 서두를 것이 권고됐습니다.





[ 리포트 ] 캘리포니아에서 백일해 환자가 크게 늘면서 유행병 단계에 접어 들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보건국은 백일해 환자가  지난  8일을 기준으로   약  5400명으로 지난 해 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LA 카운티의 경우도 백일해 환자가 올해들어 300명을 넘어 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따라 보건당국은 다음달 각 학교의 개학을 앞두고 백일해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학생들이 백일해 예방접종을 할 것으로 강조했습니다.

백일해 환자가  3년에서  5년 주기로 급증하는 것은 백신과 연관 이있습니다.

유아기 첫 접종 이후 10년이 지나면 백신의 효력이 사라지기 때문에 백일해 예방을 위해선 반드시 추가 접종을 해야합니다.

보건국에 따르면 백일해 환자의 90%는 18살 미만이며 특히 7살에서 16살 사이에서 가장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캘리포니아 주 에서는 백일해 예방을 위해  7학년에 올라가는 학생들에게 백일해와 파상풍 그리고 디프테리아 예방주사인 TDaP 접종을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올 가을학기  7학년에 진학하는 학생들은 반드시  TDaP  접종 기록을 학교에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접종 기록을 제출하지 않으면 새 학기가 시작돼도 수업에 들어갈 수 없게 됩니다.

한편, LA통합교육구는 올 가을학기  7학년에 올라가는 학생들 가운데 약 16%에 해당하는 8천여 명이 아직  TDaP 접종을 하지 않았다며 개학 전에 예방 접종을 마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 주 부터 LA지역 10개의 클리닉에서 메디칼 혜택을 받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예방 접종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김혜정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