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병언 명품신발 '와시바' 없다…유품 정정 해프닝

김혜정 입력 07.22.2014 07:26 AM 조회 8,113
변사체로 발견된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이 신고 있던 신발이 명품인 '와시바'라는 경찰의 발표는 신발에 붙은 '세탁할 수 있다'는 뜻의 독일어(Waschbar) 태그를 잘못 해석해 빚어진 해프닝으로 드러났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연합뉴스는 노숙자로 알았던 변사체가 뒤늦게 재력가인 유 전 회장인 것으로 밝혀지니 경찰눈에 그가 걸쳤던 모든 것이 명품으로 보여 황당한 실수를 한 것이 아니냐는 실소가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전남 순천경찰서는 22일 유씨 시신 발견과 관련한 브리핑을 열어 "유씨를 발견했을 때 그가 걸치고 있던 패딩 점퍼와 신발은 명품인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그가 입고 있던 점퍼는 이탈리아 명품인 '로로피아나' 제품이고, 신발도 '와시바'라는 명품이었다고 설명했다.

이 발표 내용을 본 네티즌들의 '명품 검색'이 이어졌고, 로로피아나는 어떤 제품인지 알겠지만 와시바라는 명품 신발은 도저히 찾을 수 없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와시바라고 불리는 신발 제품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일본 디자이너 요지 야마모토가 독일 스포츠용품 업체 아디다스와 합작해 만든 'Y-3' 계열 제품 이름이 와시바인데, 값이 비싸지 않아 명품이라고 할 수 없는 브랜드인데다 표기도 'Washiba'다.

이와 같은 말이 나오자 경찰은 다시 신발의 '정체' 파악에 나섰다.

결국 경찰은 신발에 붙은 세탁 안내 태그에 독일어로 적힌 '세탁할 수 있다'는 뜻의 단어(Waschbar)를 와시바(Washiba)로 오해한 것이라는 결론을 내려야 했다. 'Waschbar'라는 독일어는 '바슈바르'라고 발음된다.

신발은 독일어 태그가 있으니 독일제일 수는 있지만 적어도 와시바는 아니라는 것이다.

 이 내용을 보고받은 경찰청도 "유씨가 신고 있던 신발은 명품 와시바가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고 정정해야 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유씨가 신고 있던 신발은 너무 낡아 제품명이 제대로 확인되지 않는 것으로 결론났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