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사고 관련

질문자: 9abcd9  |  등록일: 11.12.2018 15:25:39  |  조회수: 2264
안녕하세요

10/26 오전에 운전을 하던 중 주차되어 있는 차와 사고가 났습니다. 전화번호를 남겼고, 10/27 아무 이상이 없다는 전화를 받았으나 2시간 후 범퍼가 기울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일요일에 제가 다니는 auto shop에서 mechanic과 차주를 만나기로 했는데,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후 10/30에 차주가 제 mechanic에게 연락이 왔고, 그 주 일요일에 auto shop에 들르기로 했으나 다시 나오지 않았으며 연락 또한 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저에게는 아무 연락이 없다가 11/12 다시 연락이 왔는데, 이런 경우에 제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문자 내역은 삭제가 되어서 볼 수가 없는데, 그 전에 저는 상대방 차 사진을 보여주며 아무 이상이 없는 것 같다고 보냈습니다. 그리고 그 후는 제 mechanic과 연락을 했고, 저는 제가 사고 후 해야할 의무는 다 했다고 봅니다. 사고난 차 주인이 자기도 사진을 보내주겠다 했으나 저는 아무것도 받지 못한 상태고, 3주 정도 지난 시점에서 제가 이 사람 연락을 받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mechanic 의견으로는, 3주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는데, 제가 굳이 연락을 받아야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 이원석 변호사
    11.13.2018 08:52:00  

    일단 보험 처리를 하시는게 좋긴 하겠습니다만, 내용을 보아서는 보험 처리를 원하지 않으시는것 같네요.  본인의 잘못으로 차 사고를 냈다고 한다면 가만히 있을수는 없는것이고, 지금이라도 사고 당시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연락을 했고 바디샾에서 만나자고 했지만 왜 안나타 났냐는 내용을 텍스트로 보내 셔서 나중에 분쟁시 증거물로 쓸수 있도록 미리 준비를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5,482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