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자친구

질문자: Janeshin1234  |  등록일: 04.24.2018 21:06:14  |  조회수: 3525
안녕하세요?

남자친구와 교제시 사정이 있는 저를 보고 자발 적으로 캐쉬로 만 불 정도를 줘서 감사히 받고 사용했습니다.

현재는 이별 했고, 차음에는 다시 만나자고 하면서 전화 연락 그리고 찾아 왔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는 점점 돈 이야기를 하고 퇴근 시간에 파킹장에 찾아와, 직장 앞이고 무서워서 그친구 자동차에 같이 타면서 언어 폭력 그리고 돈을 달라고 하는 말을 들어야 했습니다. 종종 찾아와서 제가 차용증을 만들어서 주었고 캐쉬로 달라고 해서 5천불 까지 돌려 주었습니다.

종종 찾아와서 자동차 안에서 언어 폭력이 심해지고 있어... 제가 경찰에 신고 한다고 하니 본인 입으로 조사 받고 변호사 교용 한다고 하면서 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차안에서 20-30분 언어 폭력을 듣는게 비참하다 이상이에요. 

증거는 연인 사이로서 심한표현 문자 그리고 돈 달라는 내용 만 있습니다. 차용증은 제가 카피가 없습니다. 차안 대화 (언어폭력) 녹음도 생각 하 봤지만, 불쑥 그
사람 차만 보먄 손이 떨리고 무섭고 핸드폰 녹음기 눌를 힘도 없어요.

직장에 찾아오면 경찰을 불르면 된다는 상식은 알지만 정말 동료들 눈이 무섭고 해고도 무섭습니다. 해고가 불가능 하고 이 일로 해고 된다면 노동법이 보호 해주는건 알지만 가족이 있어 그냥 열심히 다니고 싶은 마음 입니다.
( 소문나면 같은 업종 이직도 힘들것 같아요)

제가 걱정 하는 것은 경찰서에 가도 단순 사랑 싸움 정도로 알고 조사만 받고 제가 더 큰 피해를 받는게 싫습니다. 몸을 맞은적도 없고요.... 벌금 만 받으면 또 찾아 올까봐요

궁금한것은 경찰에 신고를 하면 몇일후 조사를 받고 그 다음은 어떻게 해결이 될까요? 접근 금지 신청도 제가 해도 법원에 돈을 지불 해야 하나요? 대략 수수료가 알마 인가요? 그리고 그사람 집은 산타모니카 전 엘에이 직장은 엘에이 카운티 세리프 인데 어느 경찰 스테이션을 가야 하나요? 통상 이런 형사 신고 절차 어떤가요?

마지막으로 제가 봤을때는 요즘은 돈 & 사랑이 아니라 스트레스 재미 습관 같아요 (돈이 문제 같으면 몇달만 버티면 되지만 이제는 돈이 문제가 아닌것 같아요)

주변 지인들에게 이상한 소리 들을까봐 물어 보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두렵기만 하네요. 답글 꼭 잘 부탁드려요.자세한 답변 늘 해주지시만 꼭 꼭 잘 부탁 드립니다....!!

( 그리고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신고를 하면 조사 받고 저에게 무슨일이 생길거라 협박 하는데.... 리포트후 저만 큰 피해를 입을까봐 걱정입니다. 그냥 제가 조용히 떠나야만 하나요?)
감사합니다.
  • 이원석 변호사
    04.25.2018 09:09:00  

    최근에 남자 친구가 신체에 해를 끼치겠다는 협박을 한것을 증명하실수 있다면 로스엔젤레스 법원에 접근 금지를 신청 하실수 있습니다.  내용이 죽이겠다는 내용정도로 심한것이 아니면 형사법이 되지는 않을것입니다.

    접근 금지는 법을 조금 아는분이면 누구나 서류를 준비 해서 법원에 제출을 하실수 있을것으로 생각 하고, 또는 언라인에 가시면 접근 금지에 필요한 서류와 절차 등등의 찾아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비용은 법원 접수비 와 서류를 상대에게 직접 전해주어야 하는 비용등이 있습니다.  이 역시 언라인으로 찾아 보실수 있습니다.

    본인이 피해를 받을수있다는 것은 상대로 부터 인데, 접근 금지를 거역 하면 상대는 법 명령을 어긴것이 되기 때문에 감옥에 갈수도 있습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5,489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