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비자상태에서의 Airbnb 문제..

질문자: Yleemiki2002  |  등록일: 12.10.2017 19:30:35  |  조회수: 2410
안녕하세요? 부끄럽지만 달리 길이 없기에 답답한 마음에 적어 봅니다.

룸메이트와와 사정상 아주 심하게 틀어졌는데 제가 f-1 비자로 체재하며 불법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내는 사실을 ICE에 고발하겠다고 합니다. 이미 했거나 조만간 할 것이고 더는 막을 방법은 없습니다. 제 영문이름, 생년월일, 사는 곳, 일하는 곳을 알고 있으며 더불어 저의 Airbnb 일한것,즉 사람들 왔다간 자료와 Reivew등등.. 을 증거자료로 사진찍고 본인도 그곳을 거쳐 제 롬메이트로 있었기에 많은 증거를 다운로드하고 가져간거 같습니다. 인간관계를 어떻게 했으면 하는 무의미한 비난이나 근거없는 위로의 말씀이 아닌 있는 그대로의 팩트를 알고 싶어요.

1. 신고를 당하면 무조건 100% 절 잡으러 올까요? 잡으러 올 경우 신고들어간 날부터 어느 정도나 걸릴까요?

2. 이미 일했던 Airbnb의 돈체크아웃기록이 무조건 문제가 될까요? 저는 Cohost가 있어서 90%는 그 친구 계좌에 들어갑니다. 10%는 제 계좌에 들어오고요. 하지만...지금이라도 일을 그만 두면 더 이상 일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법적 문제는 피할 수 있을까요?(제가 airbnb 통해서 돈을 벌은 건 일년동안 거의 Officially 100불 이하입니다.) 또한 룸메이트가 직접적으로 200불을 Venmo를 통해서 보낸적 한번 있습니다.

3. 절 불법(??)으로 고용아닌 고용했던 Airbnb를 상대로 또한 저를 상대로 법적으론 몰라도 혹시 문제가 되나요? 그 룸메이트가 이민국에 전화를 걸어 협박하면서 저보고 곧 추방될꺼라며 이민국 통보 기다리라는게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추방을 당하는게 분명하다면 일을 할 수 있을 때까지 하다가 차라리 제 발로 떠나고 싶은 마음에 질문을 올렸습니다. 사실 불법체류도 아니고 이런 식으로 추방이 될거 같으면 케이타운만 해도 앤만한 가게 직원분들 다 잡혀갈텐데 정말 이렇게 맥없이 떠나야 하나도 싶고 제가 세금만 제대로 내 왔다면 불법이 아니라는 말도 있고 하지만 다 떠도는 소문이나 짐작일 뿐이라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그저 있는 그대로의 팩트만 알려주세요. 정말 마지막 사실확인 입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 스티븐조 변호사
    12.11.2017 21:26:00  

    안녕하세요.

    1. 이민국 내부 사정에 의해 결정됨으로 외부에서는 알수 없습니다.  수사관들이 다른 일로 바쁘면 않나오거나 늦게 나올것입니다. 않바쁘면 빨리 나올수도 있구요.

    2. 이부분은 제 분야가 아니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3. 법을 어긴 정도가 크지않아 Airbnb 까지 수사 대상으로 삼을것으로 같지 않습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8,121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