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신장질환과 복부비만

글쓴이: jjhyw  |  등록일: 04.06.2016 14:39:22  |  조회수: 11259

Q 1 진행자 : 제중한의원하면 체절금침과 제중청혈탕으로 유명한데요, 신장질환에 대한 임상사례를 말씀해 주시겠읍니까?
1)정순길원장; 55세 여성환자로 5’1”, 148lbs인데 당뇨는 식후 321이며 혈압약을 복용중이었으며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환자분 이었는데 소변도 자주보고 시원치 않아서 래원하였읍니다. 3개월동안 제중청혈탕과 체절금침 치료로 당뇨약을 복용하지 않고 혈당은 110 정상으로 되었고 관절도 좋아졌고 혈압도 정상으로 되었읍니다.
1) 한방적 진단은 무었인지요?
이 분의 한방적은 진단은 신양허와 심음허로 복부가 얼음같이 차고 소변이 시원치 않았다.
체절금침 한번 맞고 소변을 너무 시원하게 보게되서 기분이 아주 좋았다.뱃살도 빠졌는데 지방으로만 7LBS가 빠졌다.
2) 이러한 분들의 증상과 치료방법은 무엇인지요?

특히 신양허인 분들이 물이 빠져 나가지 못해서 수독으로 인한 병들이 많다.머리는 빠져서 머리속이 다보이고 얼굴은 달덩이처럼 부어서 뚱뚱 부어있고 관절은 물로차서 관절염이 오는데 이분은 얼굴에 땀이 많이 나서 화장을 할 수가 없었다.이러한 모든 병증들은 제중청혈탕과 체절금침으로 치료가 아주 잘됩니다.

2)정우혁 원장; 25세 남자분으로 키가 6ft 체중이 345.2 Lbs로 체지방,복부지방,체내 수분함량이 높았읍니다. 6개월 치료로 체중이 275 lbs로 되고 복부지방은 정상이 되었읍니다.
질문:
1)   한방적 진단은 무었인지요?
위장의 열과 신장기능의 저하로 수독의 정체입니다.이 환자는 어릴때부터 야채를 먹으면 토해서 고기와 탄수화물 위주로 식사를 했읍니다.게토레이와 찬물을 많이 먹고 수면은 4시간 정도로 항상 피곤했읍니다.

2)   이러한 질병은 어떻게 진행되는지요?
원래 위장의 열이 많은체질로 음식을 많이 먹는 습관이 있으며, 육류 위주의 식단이 오래 되서 신장기능이 떨어졌고 그로인해 수분의 정체가 심해서 체지방이 높아졌고 수면부족과 운동부족이 심해져서 대사가 안되고 불순물이 몸안에 과다축적됬읍니다.
3)  치료적 방법은 무엇인지요?
위장의 열을꺼서 배고픔을 줄였고 신장기능을 활성화시켜서 에너지를 높이고 과다 축적된 수분과 지방과 어혈을 치료했읍니다.
문의는 제중 한의원 821 Crenshaw Blvd LA, CA 90005 323. 933 -9370. 323. 933 -9370
Q 2 ;진행자;
질문1;제중한의원의 비만크리닉이 유명한데요,체질을 분류해서 비만치료를 하신다고 들었읍니다.
답1;비만도 다른질병처럼 병입니다.물론 많이 먹고 운동을 하지 않아서 비만이 오지만 똑같이 먹고도 더 살이 찌는 체질이 있고 평상시에는 그렇지 않다가 생리전이나 배란기나,스트레스를 받을때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폭식을 하는 사람이 많읍니다.이런분들은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서 살을 빼노면 생리후에 다시 더많이 살이찌게 되죠.이런 호르몬 불균형을 바로잡지 못하면 살을 뺄수가 없죠.호르몬 불균형과 저혈당증을 근본적으로 치료함으로 해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게 됩니다.
질문2;비만치료에서 가장 큰 문제점이 요요증상인것 같아요,어럽게해서 살을 빼노면 요요증상이 와서 더 많이 살이찌니 우울증도 생기고 자신감도 없어지는데 요,
답2;요요가 오는 근본 이유는 살이찌는 원인은 제거하지 않고 그저 무작정 굶기고 운동를 너무 많이 시키는 겁니다.그리고 원푸드 다이어트를 많이 하는데 특히 단백질만 먹는 것은 신장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몸도 망가지고 쉽게 요요가 오게됩니다.
질문3;주위에서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살은 빠졌는데 부작용으로 탈모가 생기고 골다공증이 생긴 분들을 봅니다.
답3;제중한의원의 비만크리닉의 특징은 살도빠지면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질병이 좋아지는것입니다. 즉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것입니다.
Q 3. 진행자 : 제중한의원 하면 제중 디톡스 침과 제중DEtox탕으로도 유명한데요, 제중한의원의 디톡스 한약은 어떤분들에게 효과가 있읍니까?
정순길 원장; 제중한의원에서 개발되어 오랫동안 사용하여온 JJ디톡스 한약은 물만 먹어도 살이 찌시는 분들에게 효과가 좋읍니다. 그리고 변비가 심한데 일반 변비약으로 효과가 적고 변비약을 먹으면 배가 아픈분들, 그리고 몸에 종양이나 cyst가 잘 생기시는 분들, 냉이 많은 분들, 복부에 가스가 잘차고 통증이 있는 분들, 불임인 여성분들, 한약이 소화가 안되고 설사하시는 분들, 만성소화불량, 위하수,만성속쓰림,위산역류,매핵기,침을잘뱉는분들,어깨통증,오십견,만성두통,어지럼증,지방간,고지혈증,고혈압,당뇨 즉 모든 질병에 좋읍니다.몸안에 담음, 어혈,수독,숙변을 근본적으로 제거해주기 때문에 몸과 머리가 가벼워집니다.저희 한의원에 뇌관련 환자분들이 많이 오시는데 몸은 마르셨는데 복부는 남산만큼 나와 있는 분들이 많읍니다. 이런 분들 서둘러서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23 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