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간장질환

글쓴이: jjhyw  |  등록일: 12.14.2015 16:06:58  |  조회수: 8503

Q 1 진행자 : 제중한의원하면 체절금침과 제중청혈탕으로 유명한데요,  간장질환관련 임상사례에 대하여 말씀해 주시겠읍니까?
정순길원장;  42세된 여자분인데요, 지방간과 고혈압,심한복부비만으로 내원했읍니다, 이 분은 결혼전부터 복부비만 때문에 안해본 다이어트가 없고 한번은 다이어트약을 먹고 응급실에 실려 간적도 있었다고 합니다.양약은 부작용이 심해서 먹지 못합니다.혈색이 검고 어깨가 많이 아프고 배가 고프면 손발이 떨리고 어지러워서 정신없이 먹는다고 합니다.
2개월 치료후 체중이 161LBS에서 140LBS로 빠지고 특히 복부비만이 정상이 되었으며 지방간과 혈압도 정상이 되었읍니다.
진행자;보통 한약을 먹으면 간이 나빠진다고 하는데 지방간도 한약으로 치료가 잘 되는군요?
정순길원장;진맥을 잘해서 복용하면 치료가 잘됩니다.
   
정우혁원장;   5 2세 남성분으로 키가 5F6에 180LBS 인데 심한 견갑골 통증과 소변이 시원치 않고 지방간이 있고 콜레스트롤이 높아서 래원하였읍니다.
진맥을 하여보니 복부가 차고 복부비만이 유난히 심하고 얼굴이 검었는데 2개월 치료후에 복부가 따뜻해지고 이변이 많아지고 무엇보다도 얼굴이 맑아졌읍니다.
이분의 병의 원인은 간한증입니다.
보통 간이 나빠지면 쉽게 피로하고 기운이 없으며 구역질이 자주나고 입맛이 없어지기도 하지만 주된 증상들로는 오른쪽 윗배에서 통증이 느껴지거나 덩어리 같은 것이 만져 질 수 있으며 눈동자와 피부가 노래지고 소변색이 짙어지는 황달이 나타 날 수 있읍니다. 또한 피를 토하거나 검은 변을 볼 수 있읍니다.게다가 간, 담석등이 있는데 이러한 질병들이 다 간장질환입니다.  이 환자에게 간의 한증을 치료하는 체절금침과 제중청혈탕, JJ DETOX침으로 집중적으로 치료하여 좋아진 케이스입니다.

진행자; 한방에서는 어혈이란 말을 많이 하는데 어혈이 생기는 원인이 무엇입니까?
정우혁원장; 어혈이란 막혀서 흐르지 못하고 정체되어 순환되지 못하는 혈액의 상태 즉 생리활성을 잃어버린 죽은 피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원인은 오염된 음식,스트레스,간기능과 비신기능저하,흡연,타박상, 정신적 육체적 충격등이 있으며  대수술후, 출산후, 교통사고로 대량의 어혈이 형성되기도 합니다. 이 어혈이 통증을 일으키는 주범입니다. 특히 정신적 충격은 진맥을 통해서 그 정도를 가늠하여 체질에 맞는 약으로 그 어혈을 풀어드립니다. 전신적인 어혈이나 통증이 심한 국소적인 어혈은 체절금침과  제중청혈탕의 치료가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어혈의 증상으로는 입술이 검고 긴장과 스트레스로 어깨가 잘뭉치고 수족이 잘저리고 차가운경우, 생리통이 심한 경우, 관절부위가 아프며 검사상 이상없는데 여기저기 아픈경우, 그리고 만성질환이 있는경우입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23 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