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심장질환과 복부비만

글쓴이: jjhyw  |  등록일: 09.09.2015 21:24:52  |  조회수: 6843

1) 50 세된 여자환자인데요, 심한 어지러움증과 심한두통, 그리고 밤이 되면  가슴이 답답해지면서 숨이 안쉬어져서 응급실에 여러번 갔었고, 손가락 들 힘이없어서 아무것도 할수 없었읍니다. 키는 5FT 2 에 180lbs 로 3년 사이에 40lbs 가 늘었고, 온몸이 붓고 발바닥이 아프고, 어깨가 시리고 소변을 잘 못보고, 소화도 안되고 눈에 한꺼풀 막이 씌어진 것처럼 답답하다고 했읍니다. 체절금침 한번 맞고 숨쉬기가 펴내졌다고 했고 제중청혈탕 2주분으로 증상이 많이 호전됐읍니다. 불을 끄면 심장이 답답해서 불을 켜놓고 잡니다.

이 분의 증상은 수기능심이라고 하는 심장병으로 수독의 병입니다. 심장병을 치료하면서 체중도 감소가 됩니다. 몸에 수독이 빠져나가니 순환이 잘되서 힘도 생기게 됩니다.
2) 25세 남자 환지인데 뉴욕에서 치료차 1월4일 왔었는데 5’10’’에 180lbs 로 저녁이되면 왼쪽심장이 찢어질 정도로 아프고 갈증이 너무나서 물을 많이 마셔도 소변이 시원치앉고 온몸이 피곤해서 커피를 많이 마시고 누런 가래가 많이 나오고 귀에서도 소리가 나는데 특히 오후 1시 이후에는 너무 피곤해 왔다.

잘려고 누우면 코가 막혀서 입으로 숨을 쉬고 눈이 피곤해서 오후가 되면 잘 뜰수도 없었고 손바닥은 붉고 벗겨져서 지문도 없었다. 음식을 먹으면 가스가차고 소화가 안되고 명치가 답답하고 아파서 콜라와 맥주를 먹어야 속이 편한 상태였다.

3개월간 제중청혈탕과 다이어트 생식을 복용한후 4월초에 래원하였는데 166lbs로 14lbs빠졌는데 지방으로 10lbs 로 줄어들었고 혈압은 정상이 되었고 심장부위의 통증도 없어졌고 다른 증상도 소실되어 건강한 몸이 됬다.
3) 진행자: 또다른 심장질환 임상사례에 대하여 말씀해 주시겠읍니까?

정순길 원장: 52세 여성환자로 평상시에 추위를 많이 타면서도 날씨가 더워지면 심장이 빨리 뛰면서 정신이 몽롱해지면서 자리에 누워버려 정신을 잃을때도 있었고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하루종일 머리가 아프고 아무리 더워도 땀이 나지않고 별것도 아닌데 화가 참을수없고 화가나면 억제가 안되 집안 물건을 부수고 잠이 오지않고, 일찍깨고, 손발이 뜨겁고 가슴부위가 뻐근하고 아팠읍니다. 특히 머리 정수리 부근이 터질듯이 아팠읍니다.

진행자: 이분의 병의 주된 원인은 무엇입니까

정순길원장: 열입심포입니다. 이럴경우 치료가 안되면 사망에 이르게되며, 신지에도 이상이 와서 울광증이라고 하는 정신병에 걸릴수 있읍니다.초기에는 치료가 잘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23 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