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교통사고 후유증과 카이로프랙틱 치료

글쓴이: healingchiro  |  등록일: 03.10.2015 10:34:16  |  조회수: 8256


MVA.jpg


통계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5초 마다 교통사고가 일어 난다고 합니다.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어떻게 대처 해야 할 지 당황하게 되는데요.


먼저 교통사고 대처법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상대방의 운전면허증, 차량 등록증, 보험증서를 기록해 두어야 합니다.
둘째, 사고 상황을 셀폰이나 사진기로 기록해 놓으면 유리한 증거로 쓰일  수 있습니다.
셋째, 부상자가 있는 경우에는 911에 연락하여 구급차와 경찰을 불러야 합니다.
넷째, 보험 회사에 전화를 하셔서 사고 신고를 접수 해야 합니다.
다섯째, 경찰 리포트를 작성 할 때에 침착하게 상황을 설명하고 미미한 통증이라도 언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후유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꼭 가셔서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고 당시에는 놀라기도 하고 신경 써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통증을
못 느끼고 있다가 며칠이 지나고 나서 두통, 몸살, 목, 허리 통증 등 증상을 호소 하시는 분 들이 많이 있습니다.
교통사고는 충돌 당시의 상황과 충격의 세기에 따라 뇌손상, 갈비뼈 골절 등으로 인한 장기 손상, 척추 및 관절 손상 등 여러 가지 손상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whiplash.jpg

가장 흔한 손상 으로는 편타성 충격(Whiplash Injury)으로 인한 척추, 관절, 근육, 인대, 신경, 혈관 등의 손상이 대표적입니다.
편타성 충격이란 우리의 목이 사고 시 충격으로 앞뒤로 젖혀지면서 몸에 손상을 주는 것을 말하며 이로 인해 통증, 감각 이상과 함께 두통, 어지럼증, 울렁거림, 구토증상, 이명, 근육경직 등 신경학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CT나 MRI검사에서도 별 이상이 발견 되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방치해 두면 만성적인 통증으로 남기 쉽습니다.

카이로 프랙틱 치료는 교통 사고로 인해 틀어진 척추를 바로 잡음으로서 척추 신경이
원활하게 흐르게 하고 사고로 다친 근육과 인대의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을 겪고 계신다면 카이로프랙틱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2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