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두통과 카이로프랙틱 치료

healingchiro  |  등록일: 02.17.2015  |  조회수: 8063


images.jpg


두통은 누구나 일생에 한번 이상 겪게 되는 흔한 증상 이기 때문에 방치해 두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두통약을 복용하면 쉽게 낫지만 잦은 약 복용은 증상을 악화 시키고 만성 두통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통은 여러가지 종류와 원인이 있는데요. 오늘은 90% 이상을 차지하는 일차성 두통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긴장성 두통

긴장성 두통의 특징은 이마와 머리 전체를 조이는 듯한 통증입니다. 가장 큰 원인은 수면부족, 신체적 피로, 스트레스, 잘못된 자세 와식습관 입니다. 우리 몸의 근육은 20분마다 움직여야 통증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런데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잘못된 자세로 목을 숙인 채 20분이상 일에 몰두 하다보면 목 주변 근육에 긴장이 생기면서 두통이 유발 됩니다.

 

경추성 두통

경추성 두통은 말 그대로 경추의 문제로 생기는 두통인데요. 경추 주위 근력이 약해지면서 경추의 변화에 의해서 신경이 눌려 두통이 시작되는 증상 입니다. 특히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 기기를 사용해서 일자목이나 거북목으로 경추에 변화가 생긴 사람들에게 나타나는두통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두통이 뒷머리에 심하게 나타나고 눈이 심하게 아프고 목이나 어깨통증이 동반되고 목의 움직임에 따라 두통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편두통

편두통 은 주로 한쪽 머리에 맥박이 뛰는 듯이 욱신거리는 심한 통증이 특징이며 주로 젊은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납니다. 원인은 음주, 초콜렛, 치즈, 과도한 카페인 섭취와 여성의 경우 월경 전 또는 피임약 복용, 스트레스, 신체적 피로, 심한 운동, 수면 부족, 두부외상 등 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두통이 찾아오면 어떻게 하십니까?

 

긴장성 두통과 경추성 두통 같은 일차성 두통의 치료에는 카이로 프랙틱 치료를 통한 체형 교정이 매우 효과적인데요. 

척추 교정 치료는 부작용이 거의 없고 두통의 원인이 되는 목 주변 근육의 긴장 완화와 척추와 척추 사이의 간격을 넓혀 줌으로서 눌린 신경을 원활하게 흐르게 하여 만성 두통으로 고생하시는 환자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교정 치료와 더불어 일하는 자세에 대한 조언과 운동법 처방을 통해서 관절에 오는 부담을 줄여주고 목과 등의 긴장을 없애 주고 근력 강화를 통해 두통의 재발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카이로프랙틱 협회에서는 두통이 있는 분들에게 다음과 같이 권장합니다.

 

첫째, 장시간 목을 구부린 자세로 컴퓨터나 스마트 폰을 사용 할 경우에 30분에서 한 시간 마다 휴식을 가지고 목과 등 스트레칭을 해야 합니다.

 

둘째, 걷기나 스트레칭 같은 저 강도의 운동은 두통을 완화 시켜줄 수 있지만 고강도의 운동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째, 이를 꽉 무는 습관은 악 관절에 부담을 주어서 긴장성 두통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피하셔야 합니다.

전체: 12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