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허리 통증은 왜 자꾸 재발 할까요

글쓴이: dream92  |  등록일: 03.15.2013 17:06:59  |  조회수: 6206

core-muscle-anatomy.jpg


     일반적으로 요통이 오면 통증치료를 먼저하게 되는데 이때 통증이 어느정도 줄면 대개 치료를 멈추게 됩니다. 그러나 척추치료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교정 및 통증 치료후 반드시 해야하는 근력강화 운동 입니다.  따라서 척추건강 유지에 필요한 조건은 바로 유연성과 근력강화 인 것 입니다.  허리통증을 느끼는 초기에는 통증 치료와 함께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을 중심으로 부드럽게, 천천히 진행합니다.
허리통증이 어느정도 잡힌 다음에는 근력을 강화시켜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하지만 '운동을 많이 하면 빨리 나을 수 있다' 는 생각으로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는 건 금물 입니다.
신체의 능력을 초월한 과도한 운동은 또 다른 통증을 유발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점진적이고 장기적인 운동 계획을 세운 이후에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초기에는 스트레칭,척추강화체조를 중심으로 운동프로그램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스트레칭은 굳어있는 관절, 근육, 인대가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윤활유 역할을 해 줍니다. 척추강화체조는 약해진 근육을 전체적으로 강화하고 유연성을 증가시켜 근육을 활성화해주며,근육속의 단백질 합성을 도와서 허리통증을 감소시켜줍니다.
     특별한 질환이 없는 사람도 신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최소한 3개월에서 6개월 정도가 소요됩니다. 더욱이 디스크질환으로 판명되어 병원에서 기본적인 치료를 마친 사람이라면, 척추를 위해서 운동을 생활화하여 평생 몸을 관리해줘야 합니다. 

그러면 허리통증과 디스크질환을 위해서는 어떤 운동이 좋을까요?
   메덱스 척추운동 프로그램은 척추의 근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강화시켜주는 운동 으로 매우 과학적이며, 최소 시간을 들여 최대의 효과를 올리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1주 2회 프로그램으로 실시하는데 환자의 상태에 따라 1주 3회를 실시하기도 합니다.  메덱스 척추강화 프로그램은 3개월 코스가 기본이며, 통증이 비교적 덜하고 근력상태가 양호한 상태에서는 조기에 메덱스 운동이 권유 될 수 있습니다.  수술하지 않고 운동치료가 가능한 경우는 즉시 시행이 가능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환자의 상태와 건강정도에 따라 변경이 필요하므로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덱스 운동은수술한 환자와 수술하지 않은 환자를 구분하여 약해진 근력을 보강시켜 줍니다. 수술한 환자는 수술 후 잔여 통증의 회복과 정상생활의 빠른 복귀를 위해 근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수술하지 않은 환자는 통증이 심하지 않아 어느 정도 일상생활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근력을 향상시킴으로써 통증을 감소하고 기능의 회복을 도와 재발을 예방하게 해줍니다. 메덱스 운동프로그램에 참여 하기 위해서는 진료시 담당의의 운동처방을 받은 후 메덱스 테스트를 실시한 후 필요한 운동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문의: 액티브 라이프 재활치료 클리닉 323-939-0840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5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