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미국 이야기

대니 윤

블로거

  • 정부의 혜택을 적시에 전달하는 블로거
  • 주류사회에서 활동중인 블로거

점점 높아가는 미 항공사에 대한 불만들!!

글쓴이: DannyYun  |  등록일: 05.28.2015 05:02:33  |  조회수: 2668
소비자들의 입장으로 봐서는 다양한 동종 업체가 태동을 해 선의 경쟁을 할때 진정한 고객 서비스를 기대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한 소비자의 이익을 대변키 위해 동종 업체들간의 담합은 법적으로 강력하게 규제를 하고 그런 규제를 우습게 보고 담합을 저질렀을 때는 징벌적 과징금이라는 철퇴를 내리는 것이 미 정부의 정책입니다.

그러나 그런 징벌적 과장금이라는 철퇴로 부터 기업을 보호하고자 동종 업체들은 서로 힘을 합해 로비스트를 고용을 하여 합법적으로 규제 법안에 저항을 하곤 합니다. 이 모든 것이 합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금 소비자들은 느릿느릿한 행정 절차에 분통이 터질때가 있게 됩니다.

근래 미 항공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평 불만이 최고조로 달하고 그러한 고객의 불만을 모르쇠로 일관을 하는 항공사들이 지천에 널렸습니다.  생생한 미국 이야기를 전달을 하는 LifeinUS 에서는 고객들에 의한 항공사 불만 사항을 가감없이 전달코자 합니다.
@@@@@@@@@@@@@@@@@@@@@@@@@@@@@@@@@@@@@@@@@@@@@@@@

항공사들이 이륙과 착륙의 지연이 없는 정상적인 스케줄을 소화를 한다하더라도 근래 항공사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이 점점 쌓여져 간다고 합니다.  지난 월요일 미 교통성에 의하면 2015년 3월의 불만 접수는 2014년 3월의 불만 접수보다 더 많아졌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물론 적은 숫자이긴 하지만 불만을 접수를 하는 고객들의 불만중에는 항공사에 대한 정부 정책에 불만을 접수를 하는 경우도 있기도 해 행정 당국은 무척 그러한 부분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말도 함께 말입니다.

그러한 항공사중에서도 고객들의 불만은 후론티어 항공사는 싸우쓰 웨스트 항공사보다 34배나 많은 불만을 토로를 했으며 스피리트 항공사는 2위를 차지를 할 정도로 많은 고객들에 의한 불만의 대상 항공사이기도 합니다. 다행하게도 싸우쓰 웨스트는 제일 좋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후론티어 항공사와 스피리트 항공사는 저가 항공사로 타 항공사보다 낮은 가격으로 고객을 유치를 하지만 가방과 좌석 배정에 있어 보이지 않는 비용을 탑승객에게 교묘하게 전가를 하기 때문에 원성이 자자한 항공사로 자리 매김을 하게 된겁니다.

이에 대해 후론티어 헝공사의 대변인인 Jim Faulkner는 지난 3월 불만을 제소한 고객은 탑승 시간을 변경키 위해 예약 센터에 전화를 했다가 45분을 전화기를 붙들고 있어야 하는 불상사가 있었지만 그러한문제점을 해결키 위해 직원을 더 배치를 시켰으며 그 결과 5월에는 기다리는 시간이 3분 이하로 줄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현재 미 교통성은 소비자들에 의한 불만의 대상인 후론티어, 스피리트 항공사에 대해 불만 내용과 정도를 심각하게 의논을 했었으나 정부에 의한 과징금은 없었고 대신 모든 탑승 절차및 예약 절차등 고객의 불만 대상을 일제 점검을 요구를 했습니다. 현재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하는 곳은 하와이를 중심으로 운영을 하는 하와이언 항공사이고, 하위는 후론티어 항공사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쌔크라멘토 커뮤니티
캘리포니아 주도로 정치, 문화,
교육의 중심지이자 자녀를
키우기에 아주 적합한 도시!

 

샌프란시스코 커뮤니티
캘리포니아를 떠올리면
연상되는 세계적인 대도시,
샌프란시스코

 

산호세 커뮤니티
실리콘 밸리로 유명한 도시,
산호세

 

로스엔젤레스 커뮤니티
"세계의 엔터테인먼트 수도"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767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