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야기

이웅진

결혼정보회사 선우 대표

  • 현) 웨딩TV 대표이사
  • 전) 우송 정보 대학 웨딩이벤트학과 겸임교수
phone_android 213-435-1113
sunoola

[결혼문화연구소]일찍 결혼하는 게 남는 장사 결혼비용 매년 609만원씩 늘어

글쓴이: sunwoo  |  등록일: 11.27.2017 20:59:26  |  조회수: 4688

[통계로 본 해석남녀]

새신랑 연소득 평균 227만원씩 증가 나이 어릴수록 다자녀 원해

남자의 결혼연령이 한 살 늦어질 때마다 평균 결혼비용 609만원씩 증가 하고, 수입은 227만원씩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3_남자-결혼연령-늦어질수록.jpg

 

    
결혼정보회사 선우 부설 한국 결혼문화연구소는 2007년 결혼한 신혼부부 321쌍을 대상으로 작년 3월부터 12월까지 결혼비용과 결혼문화에 대하여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2007년 결혼한 신혼부부는 평균 결혼비용으로 남자는 12850만원을 사용하였고, 여자는 4395만원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남자의 경우 연령별 지출액에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랑의 연령과 전체 지출비용 간의 관계를 평균적으로 살펴본 결과, 신랑의 연령이 증가할수록 신랑측에서 지출하는 결혼비용은 또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랑의 나이와 전체 지출비용 간의 관계(표 참조)를 평균적으로 나타내주는 수치인 b값은 608.6이다. 이는 남자(신랑)의 결혼연령이 1살 증가할수록, 신랑측에서 지출하는 결혼 비용은 평균 609만원 증가하였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신랑의 연령이 한 살 증가할수록, 또는 결혼이 1년 늦어질수록 신랑측에서 지출해야 하는 결혼비용은 평균 609만원 가량 증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결혼한 남자의 연령이 한 살 증가할 때 마다 연소득은 평균 227만원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찍 결혼할 수록 결혼비용 부담이 줄고, 연소득이 증가해 결혼한 가정이 혼자 살때 보다 경제적으로 윤택해진다는 이야기다.
 
, 남자의 결혼연령은 출산계획과 자녀수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32세이하 신랑 집단에서 이상적인 자녀수는 평균 2.191명이고 실제 출산계획 자녀수는 1.988명이었다. 33세이상 신랑 집단의 경우에는 이상적인 자녀수가 평균 1.943명이었고, 실제 출산 자녀수는1.764 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신랑 연령이 상대적으로 더 어린 집단에서 더 많은 자녀를 낳기를 원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선우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sunoo1111

♥커플닷넷
http://www.couple.ne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unoo1111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unoo.weddingTV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100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사람찾기

행사/소식

렌트&리스

비지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