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한방 이야기

크리스틴 조

그린한방병원 원장

  • 2013-2015 로스앤젤레스 한인회 이사
  • 2011-2012 가주한의사협회 이사

성인 여드름의 치료와 관리

글쓴이: 그린한방병원  |  등록일: 06.17.2015 15:26:16  |  조회수: 6727
사춘기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여드름이 여러 가지 환경적인 요인으로 성인기에도 많이 발병하고 있는데, 실제로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 20대 중반에서 30대 분들의 여드름 치료를 위한 내원이 잦습니다. 
이러한 25세 이후의 여드름을 성인 여드름이라고 합니다. 성인 여드름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턱선이나 입가, 코를 따라 자주 나타나며 피지가 별로 많지 않아 뾰루지처럼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드름 치료의 경우 이러한 상태가 반복되는 원인을 완화시킬 수 있는 기본 요건을 만들어 주는 치료와 현재 나타나 있는 피부문제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가 동시에 진행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드름은 방치하면 할수록 흉터가 깊어지고 걷잡을 수 없기 때문에 원인을 잡아주는 조기치료를 통해 흉터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을 사전에 절감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의학적 여드름 치료는 먼저, 본인의 체질별로 취약해지기 쉬운 약점을 체질한약으로 반드시 처방받고, 안면침으로 피부의 기혈순환과 콜라젠 활성화를 촉진하고, 진피층부터 자연스럽게 피부를 재생하여 새 피부로 자연스럽게 올려 주는 피부재생요법을 정기적으로 병행하면 고민하던 문제들이 전체적으로 만족스럽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은 스스로 생활속에서 관리하는 섭생을 실천해야 하는데, 피지분비가 왕성해 생기는 여드름의 경우에는 기름진 음식은 천적이니 유의하고 화농성 여드름이 많은 경우라면 곪기 쉬운 체질을 개선해주고 여드름의 붉은 기운이 가라앉는 것에 도움이 되는 체질 음식을 활용하거나 턱선이나 입가에 여드름이 심한 경우, 대장의 문제를 고려한 치료를 병행하면 여드름도 사그라들고 얼굴색까지 밝아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환부를 손으로 직접 접촉하는 것을 피하고 마음을 항상 가볍게 하려 노력하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72 건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