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돗개는 어떻게 트레이닝 해야되나요

글쓴이: Antonio Bae  |  등록일: 01.10.2020 22:25:14  |  조회수: 1798
안녕하세요.
순하고 잘 안짖는다고 해서 대략 4~5년전에 입양을 했고 지금은 성견입니다.
왜그런지 모르겠는데 시도때도 없이 짖어대서 동내가 시끄럽고 컴플레인도 몇번 들어왔어요...
청소차, 트럭, 이웃집 차 등등 큰 소리는 물론 작은 소리에도 짖어대고 이웃들의 강아지가 짖어대면 같이 짖어요.
못짖게 하는 기계도 사서 최고로 올려놨는데도 안듣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DogSam  01.11.2020 19:59:00  

    안녕하세요? 행동장애견들에 대한 교정훈련은 정해진 룰에 의해 교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애의 견종,입양시기,입양할때의 나이,입양한곳,현재 살고 있는 가정의 환경,가족들의 정서 등을 면밀하게 검토한후에 솔루션이 내려질 수가 있죠. 진도개는 한인들 사이에서는 충성심,복종심이 강하고 또 용맹한 우리 토종 개라 해서  미국에서도 많이들 키우고 있죠. 그러나  미국주류사회에서는 우리만큼 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공신력과  전문성이 있는 American Kennel Club 즉 미국애견협회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Purebred Dog 에 포함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 토종개들은 하나도 인정을 못 받고 있는 현실입니다.
    견종이 다른 견종에 비해 떨어져서가 아니지만 쉽게 사회화 가 잘 안되고 충성과 복종은 주인에게만 국한되며 타인에게는 매우공격적이고 영역에 대한 집착이 강해 이내 짖고 공격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되풀이 되는것이죠. 설명만 갖고는 수학공식처럼 풀리지가 않네요.

  • DogSam  01.11.2020 20:02:00  

    가정을 방문한 후에 교정이 가능한가 아니면 대책은 무엇인가 에 대해 의견을 나누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연락을 해주세요.
    310)686-3941 멍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