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석제거란

글쓴이: DogSam  |  등록일: 12.11.2019 12:42:16  |  조회수: 2471
치석이란 개가 사료및 간식 외에 인간이 먹는 음식및 털등 여러물체를 씹어 보기때문에 (개의 입은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 청결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어려서 부터 칫솔질을 해서 습관화되어 청결히 유지시켜야 하는것이죠. 그런데 많은애들이 그렇지 못해요. 아무것이나 냄새맡고 또는 씹다보니(개들이 사물을 판단하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잇빨표면에  잡균 즉 세균막이 생기는데(프라그) 이 세균막위에  인,칼슘,철분등 무기질이 달라붙어서 단단해지며 석회화 한것이 치석입니다. 치석 1미리그램에 1천만마리의 세균이 득시글 거린답니다. 이것을 제거해줘야 세균이 침투하여 잇몸 파괴하는작용을 막을 수 있죠. 세균이 잇몸으로 침투하여 잇몸이 썩으면 잇빨이 영향을 받아흔들리거나 충치로 되면 당연히 빼주어야죠. 그런데 그뿐이 아닙니다. 치골에 분포되어있는 후각세포에게도영향을 끼쳐서 썩게되면 냄새를 못맡게되죠. 냄새를 잘 못맡으면 아무거나 먹게되어 건강을 해치게 되죠.
개들의 잇빨은 총 42개 입니다. 그중 26개가 중요한 어금니 입니다. 충치제거및 치석제거는 위생관리가 철저한 동물병원에서  마취한후 실행되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의료행위전에 그애가 마취에서 깨어날 수 있는 건강상태인가아닌가를 알기위해 피검사,X-Ray 촬영을 하는것 입니다. 그러므로 비용이 좀 들게 되죠.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사전에 몇군데 알아보신후 결정하시는것이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