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렐리언 케틀닥

글쓴이: smile  |  등록일: 03.02.2017 19:25:55  |  조회수: 1705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멍샘께 문의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이틀전 2개월된 남자아이를 분양받았습니다. 1층,2층에 피피와 푸푸를 위해 패드를 이곳저곳에 깔아두었으나, 아무데나 일을 보고 있습니다. 아직 처음이라 자기이름(헌터)도 구분하지 못하고 있는데 응아를 가릴 수 있는 교육법을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DogSam  03.02.2017 20:47:00  

    안녕하세요? 입양을 하셨다니 축하합니다, 고난의 길로 들어셨음을....ㅎㅎㅎ
    입양..간단하게 강아지 한마리 키운다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좀 어렵고 힘들고  스트레스받..그러나 항상그런것만은 아니죠. 기쁨도 즐거움도 보람도 그리고놀라움도 많이 가져다 주기도 하죠. 단 끝까지 같이 한다는 각오 하에서 말입니다.

    Australian Cattle Dog...한인을 비롯한  타민족 컴뮤니티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견종이며 견종자체는 이름그대로 목양견에 속하는 훌륭한 개 입니다. 가축에게나 인간에게나 아주충실하죠. 적극적이고,복종하고,경계심이 대단한 영리한 개입니다.
    오스트랠리아의 토착견인  Dingo 라는 견종과 다름 목양견과의 사이에서 태어난것이 시초가 되어 여러번 교접을 거쳐 태어난 견종입니다.
    태생이 목양견종이라 주로 가축의 무리와 들판이나 야산에서 공생하는 관계로
    그DNA 가 남아서 실내에서 키우는 데는 장소가 협소하지 않나 하는 염려도 갖게 됩니다.
    2개월이면 젖 떨어져서 입양을 시키는데 보내는 사람은 빨리 보내고 싶었겠지만 받는 사람은 조금 더 기다렸다가 3개월이 되서 입양했으면 좋왔을 뻔 했습니다. 그이유는 어미나 형제들 밑에서 있어여 무는법,배설,기타 기본적인 매너를 배우게 되는 것이죠. 등록된 프로 브리더들은 절대 3개월 내에 분양하지 않습니다.. 젖 떨어지자마자 분양하는 브리더는 프로가 ㅜ아니고 그런애들이 입양후 문제견으로 반려인을 고생시키죠.
    강아지는 4개월 이나 늦어도 5개월내에 기본적인 매너는 훈련되어져야 하죠. 나이가 들 수록 힘듭니다. 이제 겨우 2개월인데..그야말로 동 오줌도 못가리는 데 그런 야에다 대고 무슨 훈련입니까?
    영리한 애나 부모밑에 있을때 눈썰미 있게 보아온 애라면 어는정도 오줌은가립니다다만 지금은 좀 이른것 같습니다. 지금대로 페드를 여러군데 깔아놓으시고배설을 할려고 폼을 잡으면 들어서 패드로 갖고가지 마시고 패드위로 올라오게맛난 트릿으로 유인해서 패드위에서 먹고 놀게 하며는 자연히 그위에서 배설을하게 됩니다. 배설했다고 물리적힘을 가한다든지 소리를 지른다든지 욕을한다든지 하는행위는 오히려 역효과 이니 그러지 마시고 조용히, 그러나 단호한 행ㄷ홍으로 배설물을 치우시는데 가급적 보는 앞에서 치우지 마시고 안볼때에 얼른 치우세요. 시간이 경과하면 어느패드위서 고정적으로 배설을 하게 되면 그것은 반 성공입니다. 세네번 배설한 패드는 갈아주시고 새것으로 교체 할때 약간의 오줌냄새를 새패드에 뭍히시는 것도 잊지마시고. 3개월 4개월되면 절로알아서 배설하는 애들도 많습니다. 이제 2개월인데...갖난 아기한테 오줌똥 구분하라는 것과 같아여. 넘 성급하게 개가 인간어른애이기를 바라지 마세요. 입양을 하려며는 감수해야하는 여러 조건중의 하나입니다.
    인터넷입양광고에 2개월 됐고,배설훈련완전이 됐고..어쩌구 저쩌구..모두 사기성 광고입니다. 2개월이면 겨우 젖떨어진 것난애인데 어떻게 배변훈련을 마스터 합니까?
    3개월~4개월까지 지금방법대로 하세요. 그다음에 다시 연락주세요.

  • dksaver  04.17.2017 14:11:00  

    heeler 워낙 똑똑해서 똥 오줌은 안 가르켜도 다 알아서 합니다. 워낙 에너지가 넘치는 종이라 하루에 적어도 2시간정도는 운동 시켜야 사고안쳐요.. 한 1년은 산책 열심히 하심 좋아질꺼에요. 저도 2살자리 blue heeler 키우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