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서 태어난 유일 북극곰 이누카, 건강악화로 안락사

글쓴이: 타니타니  |  등록일: 04.25.2018 15:23:55  |  조회수: 255
싱가포르 동물원이 북극곰 가운데 유일하게 열대지역에서 태어나 세상의 관심을 끌었던 이누카(Inuka)를 안락사시켰다고 현지 언론이 25일 보도했다.

동물원 측은 성명을 통해 각종 퇴행성 질환에 시달려온 이누카를 마취에서 깨어나지 않도록 했으며 이는 동물복지 차원에서 내린 어렵지만 필요한 결정이었다고 밝혔다.

이누카는 지난 1990년 12월 싱가포르 동물원에서 사육되던 북극곰 나눅과 셰바 사이에서 태어났다.

당시 이누카는 열대에서 태어난 첫 북극곰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러나 이누카의 출생은 열대 북극곰 사육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적도 근처에 위치해 연중 기온이 섭씨 25도 밑으로 내려가는 일이 거의 없는 더운 싱가포르에서 극지방 동물인 북극곰을 사육하는 것이 타당한지에 대한 논란이었다.

결국, 싱가포르 동물원은 지난 2006년 추가로 북극곰을 들여오지 않겠다는 약속을 했다.

싱가포르 동물원은 동물보호론자들의 우려를 반영해 온도 조절 기능이 있는 특별한 우리를 지어 이누카를 사육했다. 이누카는 귀여운 외모와 장난스러운 행동으로 인기를 끌면서 동물원의 마스코트가 되었다.

야생 상태의 북극곰 평균 수명을 넘어선 이누카는 사람의 나이로는 70세 이상인 27살이 되면서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최근 검사 결과 관절염과 치아 이상, 귓병 등이 발견됐고 다리도 쇠약해져 잘 걷지 못하게 됐다.

싱가포르 야생동물보호 당국의 청 웬-하우는 "이누카를 우리 곁에 오래 두고 싶지만, 우리에겐 동물복지에 대한 책임도 있다"며 "악화한 건강상태가 이누카의 안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해 안락사를 택했다"고 말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april09  04.26.2018 14:20:00  

    노화 로 인하여 신체적으로 불편 한점들이 있엇겟지만 꼭 안락사를 시켜햐 만 햇엇는지 가 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