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카톡방까지 퍼진 고양이 학대.."그곳엔 악마들이 있다"

글쓴이: mayshin9  |  등록일: 01.08.2021 10:39:22  |  조회수: 829
'시끄러워 활로 쏴죽였다' 길고양이 학대 사진, 영상 공유
"제2 N번방 될 수 있다" "반복되는 학대 수사해야" 공분

“지금도 죄없는 고양이들이 집단 싸이코패스 범죄자들의 손에 죽어나가고 있습니다. 지나치지 말아주세요. 목소리에 힘 실어주세요.”

길고양이를 대상으로 한 동물학대 범죄의 심각성이 날로 악화되는 모양새다. 최근 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길고양이를 잔혹하게 살해하고 학대하는 영상과 사진이 공유돼 시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해 12월 길고양이 학대 유튜브 채널의 강력 수사와 처벌 여론이 인 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은 시점이다.

지난 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오픈 채팅방에서 길고양이를 학대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에 따르면, 익명으로 운영되는 오픈채팅 ‘고어전문방’에서 한 회원이 길고양이를 화살로 쏴 죽인 뒤 고양이의 두개골 사진을 찍어 채팅방에 공유했다.

글쓴이는 “마침 채팅방에 있던 지인이 화면을 캡쳐해 보내줬다”며 “고양이가 밤마다 울어대서 시끄럽다는 이유로 활로 쏴서 죽인 뒤 사진을 찍고 방에 공유했다. 길에서 생활하는 것도 마음이 아픈데 말 못하고 아무 죄가 없는 동물들에게 이래도 되느냐”고 항의했다.

그가 SNS에 공유한 게시글에는 해당 채팅방의 대화 내용과 사진, 고양이 한 마리가 포획된 영상이 첨부됐다. 화면 갈무리에는 피투성이가 된 길고양이가 몸부림치는 장면과 ‘얘가 얩니다’라는 설명과 함께 고양이 백골 사진이 공유됐고, 포획틀에 갇힌 검은 고양이가 탈출을 위해 발버둥치는 가운데 학대자가 깔깔대며 웃는 소리가 녹음된 영상도 함께 첨부됐다. 현재 해당 채팅방과 제보글은 삭제된 상태이며, 학대를 공론화하기 위해 원글을 리그램한 게시글이 다시 확산되고 있다.

이튿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해당 채팅방의 학대자를 수사하고, 처벌해달라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그곳에는 악마들이 있었다. 치열하게 살아가는 가엾은 길고양이들에게 이런 짓을 하는 게 사람이 할 짓인가. 제발 이런 악마들을 사회와 격리시켜 달라”고 호소했다. 8일 현재 청원글은 게시 이틀 만에 시민 4만1000여 명의 동의를 얻고 있다.

고양이 커뮤니티에서는 이번 사건도 흐지부지 되어서는 안된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네이버 카페 ‘고양이라서 다행이야’ 회원들은 학대 사건에 대한 관심 촉구와 더불어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 사이버수사대 신고 등을 독려하며 공론화에 힘쓰고 있다. 카페 회원들은 “방치하면 제2의 N번방 사건이 될 수 있다”, “반복되는 학대를 막기 위해 제대로 처벌해달라”는 등의 의견을 표하고 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