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소문제와 바퀴벌레 문제로 신고 했는데...

글쓴이: kikiwings  |  등록일: 06.06.2019 13:57:25  |  조회수: 2097
제가 아파트로 이사 온 지가 6년이 되었는데 이 아파트는 1층 빼고 나머지 계단 그리고 복도가 다 카페트로 깔려있습니다.
이사 온 후 복도 카펫 청소는 6년동안 딱 한번  스팀 클린 청소를 했을 뿐...  거기에 일 년에 청소기는 2번 정도 하는데 복도나 계단에 먼지 뿐만 아니라 온갖 얼룩과 때가 찌들어서 보기가 역겨울 정도입니다. 또한 바퀴벌레도 자주 보여서 정기적으로 소독을 하지만 바퀴벌레 문제는 해결이 안돼구요.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유닛에 살고 있는 이웃들도 다들 바퀴벌레를 가끔씩 본다고합니다....
몇분은 매니저에게 알렸다고 하고 또 몇분은 그냥 말하지 않고 넘어갔다고....(이해 안 감...)
지난 일요일엔 교회를 가려고 문을 여는 순간 복도 바로 문앞에 바퀴벌레가 5마리 정도 집안으로 들어오는겁니다.... 정신없이 발로 밟아 죽이긴 했지만.... 이젠 정말 지칩니다. 아파트 오너는 집안을 깨끗히 하라고 원칙적인 말만 하고 정작 오너는 건물 청소에는 신경도 안쓰고 복도나 계단은 일 년에 한번내지 두번 정도 청소하는데 그것도 전체가 아니라 눈에 보이는 먼지나 잔 부스러기 같은게 보이는 엘리베이터 앞에만 청소를 하는걸 그동안 계속 봐왔습니다.
올해는 아직까지 한번도 청소기로 복도, 계단 청소를 하지 않았구요.
그래서 항의를 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더라구요, 어차피 청소 해도 티도 안 난다고 말 같지 않은 소리를 해대고....
그래서 며칠전 Department of Public Health 에 신고해서 오늘 조사원이 나왔는데 별다른 행동을 취할게 없는거 같더라구요.
그저 매니저나 오너에게 연락해서 청소를 하라고 얘기하는게 다 라고.....  아무런 조치를 취할 수가 없다는게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이 정도 더러운 수준이면 분명 사람에게도 해로울텐데...아무리 각자 유닛을 깨끗히 한다해도 바퀴벌레는 얼마든지 다른 유닛에서도 올수 있고 지하실, 복도에서도 옮겨 올수 있는데...건물 청소는 전혀 안하고 방치되어 있으니... 카펫은 상태는 2층부터 5층까지 거의 쓰레기 수준입니다.... 온갖 얼룩과 먼지가 뒹굴고...
거기에 엘리베이터 안에서 바퀴벌레가 돌아다니는걸 보고 바로 내린적도 있습니다. .
Health Department 에서 할 수있는게 고작 오너에게 연락해 청소하라고 권고 수준의 편지를 보내는게 다 라니....
거기에 바퀴벌레는 조사원이 나와서 직접 눈으로 봐야 인정이 된다니...
어이가 없더라구요. 대낮에 바퀴벌레가 "나 여기 있어요" 하고 나와 있는것도 아니고....
하여튼 아파트 오너에게 편지로 알린다고 합니다.
물론 누가 신고를 했는지 신상도 다 공개가 될테니  제 입장에선 힘겨운 싸움이 될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구요.
다른 방법은 없는지 이런 상황에서 제가 취할수 있는 법적 대응은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kikiwings  06.07.2019 12:28:00  

    저도 그런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하지만 형편이 안되서.... 그리고 이 아파트는 제가 알기로 렌트 컨트롤 때문에 일 년에 딱 얼마씩 밖에는 렌트비를 올리지 못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이사 온지 6년이 되는지라 아무래도 지금 이사 온 이웃들과도 렌트비를 비교해도  저렴한데, 몇 칠동안 다른 아파트를 알아봤지만 사이즈도 그렇고 또 렌트비도 그렇고 마땅한게 없어서 고민입니다. 삶의 질이 떨어지니, 요즘은 마음도 우울하네요... 답답하고....

  • mamaleon  06.07.2019 10:07:00  

    바퀴벌레 나올때 사진 이랑 동영상 찍어 두시고 날짜 .시간 까지 적어서 모아두세요. 그리고 신고 하세요.

  • kikiwings  06.07.2019 12:17:00  

    동영상까지는 아니더라도 사진 다 찍어서 Health Department 에서 나 온 조사원에게 사진과 날짜를 다 기록해서 정리해 보여줬는데 아무 소용없습니다.
    반드시 조사원 눈으로 현장에서 직접 보지 않으면 인정이 안된다고 하네요.... 그 짧은 몇분 조사하는 동안 바퀴벌레가 나 여기있어요 하고 나와서 인증해주는 것도 아니고... 답답하고 어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