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글

천장에서 물이세요

글쓴이: 해바  |  등록일: 07.10.2018 20:46:41  |  조회수: 617
2층에서샤워를하고나면 아래층 거실 천장에서 한방울씩 두세시간동안 천천히 떨어지는데요 ..관리비를 344불씩 내는데 제가고쳐야하나요?? 수도꼭지나 샤워기는 바꾸지만 이건 배관문제인거같은데 이럴땐 어떡하죠?? 영어도안되서 따지며 알아볼수도없는데..ㅠㅠ..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LA미식가   4달 전  

    2층 말씀하시고 아래층 거실이라고 하시는거 보면 콘도나 타운홈에 사시는거 같은데, 맞는지요?
    그렇다면 배관 문제라 해도 사시는분이 고치셔야 합니다.  집 안 문제는 HOA에서 터치 안해요.
    사신거면 플러머 부르셔서 해결하시고 렌트하시면서 관리비 따로 직접 내시는거면 집 주인한테 고쳐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 puffy  4달 전  

    rent는 아니신것 같으니 직접 플러머를 고용하셔야할듯하네요.  두세시간동안 물이 떨어진다니 1층에서 천장을 뜯어봐야 정확히 알수 있을것 같은데... 그리고 그리 오래 물이 떨어졌다면 거실 천장 색이 바래지지 않았나요? 어짜피 drywall 교체해야 할테니 뜯어보세요.

    그리고 bath tub overflow drain gasket 체크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spCeKSwd_No
    이게 문제라면 5불이하로 쉽게 고칠수 있습니다.

    전 몇달전 drain pipe가 깨져서 천장뜯고 drain pipe 모두 교체하는 작업을 했는데, 플러머마다 견적이 600-1000불 정도였고 어떤 플러머는 외벽까지 뜯어서 해야한다 또 다른 플러머는 천장만 뜯어서 한다 등등 일이 커지면 여러 플러머 불러서 견적받아보세요. 천장뜯고 drywall 패치해주는 플러머도 있고 아닌사람도 있고. paint는 모든 플러가 비포함입니다.

  • vivasummer  4달 전  

    HOA CC&R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자기가 구입한 콘도의 내부의 모든 문제는 자신이 수리하는 것이 맞고요.. 만약 천장에서 새는데, 조사를 해보니 층간에 연결된 플러밍의 문제라면 아마도 HOA가 수리해 줄 것이고, 만약 플러밍파이프에서 샌 것이 아니라 물이 샌 흔적을 보니 윗층의 바닥에서부터 물이 새어나온 흔적이 있다면, 당연히 윗층에 올라가서 그 장소(화장실이든 부엌이든 혹은 바닥에 물을 쏟았든)를 확인해 보시고, 윗층이 집을 열기를 거부하면, 아래층 본인집 천장에서 물이 위층에서 새어나온 것을 사진찍어서 위층에 수리비를 청구하시고, 안하면 스몰클레임 가시면 될 것 같은데요?

  • dogleg  4달 전  

    조속 프러머를  부르셔서 조치 하시지 않고 시간을 끌다 곰팡이가 생겨 아래층에서 health Dept에 신고 하면 더많은 비용이 들어 갑니다.

  • yooops  4달 전  

    다들 틀렸습니다. Shower 후에 일어나는 일이면 화장실 샤워장을 공사할때 water proofing 을 정확히 안해서 발생하는 일입니다. 만일 plumbing pipe 에 문제가 있으면 물ㅇ 천천히 떨어지지 않습니다. 샤워바닥을보시면 타일이 돼있을탠대요, 그 밑에  cement backerboard 가 들어가고 그위에는 hot mop 을 하는데 이것모두가 재대로 안됐을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대부분 flipper 이나 루키들, 혹은 사기꾼들이 비용 아끼려고 이런거 skip 하는데요, 샤워장가셔서 바닥 전부 뜯어내고 봐야할 일입니다. 별로 큰일 아닙니다걍 짜증나는 일이죠. 콘도같은대 관리비는 공동장소 maintenance 로 들어가는 비용입니다. HO6 insurance 가 있는데 1년에 한 $300정도 합니다. 그걸로 해결하시면 돼는데 일단 2층집으로 손해배상 들어갈겁니다. 그전에 HOA 에 notice 를 주시는게. peteryoo247@gmail.com

  • vivasummer  4달 전  

    선생님 말씀도.. 전적으로 피해자분의 설명만으로 판단하신 것이므로.. 부분적으로만 맞고 틀렸습니다..ㅎㅎㅎ 제가 경험한 경우는 이런 경우도 있었습니다.. 윗층 오피스에서 물만 쓰면 제 오피스 천장에 실링보드에 물이 젖어서 쫓아 올라가보니 물을 사용하긴 했지만..바닥에 흘렸거나 플러딩으로 인했다는 증거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만.. 나중에 빌딩 메니저에게 말해서 우리 오피스 천장을 열어보니.. 플러밍이 오래되어 파이프 위쪽부분에 크랙이 되어 있었는데 그게 플러밍이 오래되어 처져 있는 바람에 그리 된 것이고 게다가 슬러지가 많이 껴있는 상태라.. 위층에서 물을 부으면.. 넘쳐서 그 크랙으로 넘쳐나온 케이스..(이해 되시려나?ㅎㅎ)

  • yooops  4달 전  

    vivasummer 씨, 지금 오피스건물 얘기하는게 아니지 않습니까? 콘도나 아파트 얘기하는걸로 알고 있는대요. 당연히 오피스건물에서 그런일이 발생하면 플러밍 파입아님 스프링클러 파입밖에 없는건 저도 잘 알고 있구요. 오피스건물에 사무실각각 샤워장이 있기는 좀 드문 일이구요. 똑바로 읽고 댓글 다세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