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높이는 7가지 방법

글쓴이: YoloLife  |  등록일: 12.12.2017 16:06:03  |  조회수: 583
■ 면역력 높이는 7가지 방법

나이가 들면 면역력도 떨어지기 마련이다. 우리 몸의 면역 체계는 나이 들수록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 나이 들수록 면역력을 높이는 습관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1. 장(腸)과 뇌(腦)를 건강히 하라

몸의 면역력을 강화하려면 장과 뇌를 건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몸의 면역은 장이 70%, 뇌가 30%를 담당하고 있다. 실제 면역세포의 약 70%가 장에 분포하고, 이는 뇌의 지배를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장내 점막은 미생물이나 미생물의 부산물, 독소 등이 혈류로 유입되는 것을 막는다.



2. 비타민D를 보충하라

비타민D는 림프구를 활성화시키고, 증식을 돕는 등 몸의 면역 체계에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조경환 교수는 “비타민을 골고루 챙기는 것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지만, 그중에서도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D 섭취를 강조하고 싶다”며 “비타민D가 면역력 강화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은 여러 연구를 통해 이미 밝혀졌다”고 말했다.



3. 잠을 충분히 자라
충분한 양의 질 높은 수면은 몸의 피로를 해소시키고 전반적인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서울성모병원 가정의학과김경수 교수는 “일주일에 수면시간이 2~3시간만 모자라도 몸의 면역시스템이 크게 약화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말했다. 하루 7~8시간 충분한 시간을 수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면의 질을 높여야 한다. 잠이 부족하다 싶으면 점심 후 15~30분 낮잠을 자는 것이 도움이 된다.



4. 많이 웃어라
많이 웃으면 백혈구가 증가하고 면역 기능을 떨어뜨리는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가 감소된다. 미국 인디애나주 메모리얼병원의 연구에 따르면 15초 동안 크게 웃기만 해도 엔돌핀과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고 밝혔다. 뇌는 거짓 웃음도 진짜 웃음과 비슷하게 인지한다. 하지만 단순한 미소보다는 박장대소하며 웃는 것이 효과적이다.



5. 체온을 유지하라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이 30% 떨어진다는 보고가 있다. 하지만 체온이 36.5도를 밑도는 저체온인 사람이 적지않다. 이때는 혈관이 수축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몸이 저산소 상태가 된다. 이는 암을 유발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도 한다.



6.컬러푸드를 섭취하라
컬러푸드는 빨간색, 흰색, 노란색, 초록색, 보라색을 말하며 5가지색의 과일과 채소를 일컫는다.

빨간색: 토마토, 고추, 비트, 사과 등
흰색: 양파, 마늘, 배추, 무순, 버섯 등
노란색: 파프리카, 호박 등
초록색: 시금치, 피망, 상추, 브로콜리, 완두콩 등
보라색: 가지, 자두, 적포도 등



7. 다음날 피로하지 않을 정도의 꾸준한 운동
스트레칭, 유산소운동, 근육운동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시도하는 것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너무 과한 운동은 다음날 피로감을 만들기 때문에 적당한 선에서 가벼운 운동을 추천한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