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팬기록 남긴 채..`왕좌의 게임` 8년 대장정 마무리

글쓴이: cogent  |  등록일: 05.20.2019 09:17:35  |  조회수: 261
美 '왕좌의 게임' 시즌8 마지막 회 시청하는 팬들 (로스앤젤레스 AFP=연합뉴스) 1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리나 델 레이의 한 바에서 열린 뷰잉 파티에서 사람들이 미 유명 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즌8 마지막 회를 시청하고 있다. je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화제의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이 19일(현지시간) 8번째 시즌을 끝으로 8년 대장정의 마침표를 찍었다.

왕좌의 게임은 웨스테로스 대륙에서 가상의 7개 왕국이 연맹 국가의 통치자 자리인 '철 왕좌'를 놓고 다투는 과정을 다뤘다.

이날 마지막 에피소드인 8시즌 6화까지 총 73편이 제작된 이 드라마는 전 세계 170여 개국에 방송되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그만큼 남긴 기록들도 어마어마하다.

마지막 시즌8은 미국에서만 한 편당 누적 평균 4천300만 명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제작사인 케이블 채널 HBO는 밝혔다. 2년 전 방영됐던 시즌7보다 무려 1천만 명이 늘어난 수치다.

미국 내 유료 케이블TV 시청자 수 최고 기록을 차지한 것도 왕좌의 게임이었다. 지난 4월 방영된 시즌8의 1화 실시간 시청자 수는 약 1천740만 명에 달했는데, 이는 종전 최고 기록이었던 시즌7 마지막 화의 1천690만 명을 뛰어넘은 것이었다.

인기뿐 아니라 제작비도 역대 최고 수준이었다. 마지막 시즌의 한 편당 제작비는 무려 1천500만 달러(약 179억원)에 달해 종전 기록을 경신했다.

미국드라마 '왕좌의 게임' [HBO, 티캐스트 제공]

미국드라마 '왕좌의 게임' [HBO, 티캐스트 제공]
많은 시청자에게 작품성을 인정받은 만큼 에미상과 골든글로브 등에서 화려한 수상 기록도 남겼다. 왕좌의 게임이 역대 에미상 시상식에서 챙긴 각종 상은 최우수 드라마 시리즈 상 3개를 포함해 모두 47개에 이른다.

HBO를 대표하는 드라마가 된 왕좌의 게임은 미국은 물론 중국 등에서도 인기를 끌고 정치인들도 즐겨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해부터 이 드라마의 포스터를 패러디한 이미지를 차용해 정치적 의견을 밝혀 왔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도 휴식 시간에 이를 시청한다고 한 바 있다.

중국에서도 시진핑(習近平) 주석과 리커창(李克强) 총리 등이 왕좌의 게임을 즐겨 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왕좌의 게임은 시즌 마지막으로 갈수록 '용두사미'가 된다는 비판도 받았다. 원작인 조지 R. R. 마틴의 판타지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에서 벗어나기 시작한 시즌6 이후부터 짜임새가 탄탄하지 못하다는 평가가 조금씩 커졌다.

청원 사이트 체인지(www.change.org)에 올라온 왕좌의 게임 시즌 8 재제작 청원 20일(현지시간) 기준으로 110만명을 돌파했다 [change.org 캡처=연합뉴스]

청원 사이트 체인지(www.change.org)에 올라온 왕좌의 게임 시즌 8 재제작 청원 20일(현지시간) 기준으로 110만명을 돌파했다 [change.org 캡처=연합뉴스]
급기야 이번 시즌8에 와서는 이야기 전개가 너무 급하고, 등장인물의 묘사가 터무니없다는 등의 비판이 터져 나왔다. 시즌을 다시 제작해 달라는 요구가 청원 사이트 체인지(www.change.org)에 올라와 110만 명 이상이 동의하기도 했다.

시즌8은 영화 평점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에서 언론매체 및 평론가들의 평가를 반영한 '신선도 지수'가 역대 시즌 중 가장 낮은 70%에 그쳤다. 90% 이상을 받은 다른 시즌과 비교해 현저히 낮다.

19일 방영된 마지막 화에 대해서도 혹평이 쏟아졌다. 이날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의 한 펍에서 최종화를 시청한 한 28세 여성은 일단 실망스럽다며 "집에 가서 조용할 때 다시 한번 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일간 USA투데이의 TV평론가 켈리 롤러는 마지막 화가 "진부하고, 클리셰투성이며, 끝이 지나치게 달콤한 느낌이었다"고 평했다.

대단원의 막을 내린 왕좌의 게임 시즌8의 6화는 한국에선 오는 24일 오후 11시 티캐스트 영화 채널 스크린에서 방영된다.

sh@yna.co.kr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