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女 아이돌에 "술 따르라" 강요.. `짠내투어` 중징계

글쓴이: zpsera33  |  등록일: 11.07.2018 09:31:07  |  조회수: 1914
그룹 빅뱅 멤버 승리가 구구단 세정에게 맥주를 따르라고 한 장면을 방송에 내보낸 ‘짠내투어’가 중징계를 받았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은 5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양성평등을 저해하는 내용을 방송한 3개 방송채널사용사업자에 대해서도 각각 법정제재가 최종 의결됐다.

지난 8월 18일 방송된 tvN ‘짠내투어’에서 빅뱅 승리는 “세정 씨가 ‘짠내투어’ 오셨으니까, 지금 남자가 5명 있습니다. 그 사람의 위치, 인지도 그런 건 다 집어치우고 그 사람의 성향과 스타일만 봤을 때 (마음에 드는 사람의 잔을 채워 달라)”라며 구구단 세정에게 술 따르기를 권유했다.

승리는 이어 “남자 다섯분은 앞의 잔을 다 비워주시고. 세정씨는 맥주를 갖고 있다가 남자분들이 눈을 감고 있으면 (따르라)”며 방법을 직접 알려주며 종용했다.

이에 세정은 난감한 표정으로 맥주를 받아든 뒤 “이게 뭐야”라면서도 남성 출연자들이 들고 있던 잔을 채웠다.

XtvN과 OtvN은 같은 내용을 각각 8월 22일과 8월 25일 청소년시청보호시간대에 방송했다.

방심위는 이날 방송분이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27조(품위 유지) 제5호, 제30조(양성평등) 제4항을 위반했다고 판단했다.

방심위는 “해당 장면이 성희롱을 정당화할 우려가 있고, 특히 방송사 자체심의 과정에서 지적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여과 없이 방송해 제작진의 성평등 감수성 부재를 드러냈다”고 전했다.

제재수위와 관련해서는 각 방송사별 과거 양성평등 관련 심의규정 위반횟수 및 청소년시청보호시간대 방송여부 등을 고려해 tvN과 OtvN에는 법정제재인 ‘경고’를, XtvN에는 이보다 높은 ‘해당 방송프로그램의 관계자에 대한 징계’를 각각 결정했다.

정시내 (jssin@edaily.co.kr)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