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항공용어 7가지

글쓴이: sh_l  |  등록일: 07.16.2018 13:38:00  |  조회수: 1001
1. 오픈티켓

오픈 티켓이란 유효기간이 긴 항공권을 출발일만 지정하고 돌아오는 날짜를 지정하지 않은 상태를 말한다. 어학연수나 장기여행 등 돌아올 날짜를 정확히 지정하기 어려울 때는 1년 유효항공권을 오픈으로 발권하기도 한다. 돌아오는 날짜에 대한 예약은 직접해야 하며, 오픈 발권을 원할 경우 항공권 구입시 가능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




2. 레이오버

경유 공항에서 24시간 이내에 환승하는 항공편을 레이오버라 한다. 레이오버는 항공권 예약 시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공항 밖으로 나갔다 올 수 있으며, 공항으로 돌아올 때 티켓과 여권을 보여주고 심사를 받으면 된다. 보통 항공사별로 레이오버를 통해 주요 관광지만을 투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출발할 때 보냈던 수화물은 최종 목적지에 보내지기 때문에 걱정 없이 레이오버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 스탑오버

스탑오버란 중간 경유지에서 24시간 이상 머무르는 경우를 의미한다. 그렇기 때문에 첫 해외여행을 한 번의 비행으로 두 도시를 모두 여행하고 싶다면, 미리 24시간 이상의 경유 시간을 가지고 있는 항공권을 선택 후에 스탑오버를 신청하면 좋다.

단, 항상 스탑오버가 가능한 것은 아니다. 저렴한 요금의 항공권에는 스탑오버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거나, 스탑오버를 할 때 추가비용을 내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항공권 예약 전 미리 항공사 규정을 확인이 필요하다. 스탑오버는 레이오버와 달리 수화물이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공항을 빠져나가기 전에 반드시 수화물을 찾은 후에 다음 항공편 이용 시 다시 수화물을 붙혀야 한다.




4. 트랜짓

트랜짓은 비행기의 숨은경우지 등에서 잠시 정착했을때 내렸다가 다시 타는것이다. 트랜짓시간에 항공사는 기내청소 및 급유 등을 진행하며 이때 기내수하물은 들고 나왔다가 다시 가지고 들어가야한다. 하지만 위탁수하물은 신경쓸 필요없다. 비행기에서 트랜짓대기실로 갈때 항공사 직원이 트랜짓 카드를 나눠주는데 이 카드를 꼭 받아야한다.





5. 트랜스퍼

트랜스퍼는 중간경유지에서 다른 비행기로 갈아타는 것을 말한다. 버스 환듯이. 트랜스퍼를 잘 활용하면 중간 경유지에서의 여행도 할 수 있다. 여기서 트랜스퍼는 구매한 티켓에 따라 시간도 달라지는데 짧게는 1시간부터 1박이상이 될 수 있기에 스탑오버가 가능한 항공권인 경우는 발권 전에 스탑오버를 신청하여 트랜스퍼 시간을 늘릴 수도 있다.




7. 항공동맹

항공 동맹이란 항공사 간 서로 제휴를 맺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 연합체이다. 항공 동맹을 통하여 항공사 비용 절감, 라운지 공유로 인한 시설비 절감, 이용 승객들의 시간대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여러 항공사의 마일리지를 일일이 적립하지 않고 항공 동맹에 한 번에 적립할 수 있는 간편함이 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JerseyBoy  07.16.2018 18:36:00  

    이 글의 2,3,4,5 는 보통 미국에서 “connection” 이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