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뚱하면 못 탄다" 태국 항공사가 탑승객 허리둘레 제한

글쓴이: shsh777  |  등록일: 03.19.2018 15:08:49  |  조회수: 333
태국 타이항공이 신형 여객기 비즈니스석에 탑승객의 허리둘레를 제한해 논란이 되고 있다.

태국 매체 ‘더 네이션’에 따르면 타이항공은 최근 뉴질랜드 오클랜드와 대만 타이베이 노선에 신형 여객기 ‘787-9 드림라이너’ 두 대를 투입했다.

해당 신형 여객기 비즈니스석 안전벨트에는 새로운 에어백 시스템이 도입됐는데, 타이항공 고위 관계자는 “새로운 에어백 시스템 때문에 허리둘레 56인치 이상인 사람의 경우 안전벨트를 맬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비즈니스석 탑승객은 유아를 무릎에 앉힐 수도 없다."며 무릎에 아이를 앉히려면 이코노미석을 이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 타이항공은 항공권 판매 업체에 허리둘레 56인치 이상인 고객에게 비즈니스석 티켓을 판매하지 말라고 요청했으며, 실제로 한 고객이 허리둘레가 56인치가 넘어 비즈니스석 예약을 못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태국 소비자 단체는 비즈니스석과 이코노미석의 안전장치 차별을 문제 삼았는데, 태국 소비자 단체 사리 옹솜왕 사무총장은 “항공기 좌석은 가격이 비싸든 싸든 똑같은 안전장치가 있어야 한다”며 “어떤 좌석에 앉든 같은 수준의 안전이 보장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