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없는 '어두컴컴한 밤'에 도움의 손길 건넨 노숙자

글쓴이: natalie7  |  등록일: 01.15.2018 16:13:39  |  조회수: 740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차를 운전하고 가던 여성이 차 연료가 다 떨어져 당황해 하다 한 남성의 도움을 받았다. 그녀에게 20달러짜리 가스통을 건넨 사람은 그 지역 노숙자 조니(Johnny)였다.



과거 단 한번도 차의 가스가 다 떨어지는 일을 겪지 못했던 그녀는 낙관적이었다. 하지만 계속되는 차의 빨간색 경고등은 그녀가 집까지 무사히 도착할 수 있을거라는 게 착각이라고 말해주는 경고였다. 결국 그녀는 언제 시동이 꺼질까 하는 떨리는 마음을 참지 못하고 인적 드문 어두컴컴한 밤에 차 밖으로 나와 가까운 주유소를 찾기 시작했다. 그때 조니라는 사람과 마주쳤다. 그는 도로 표지판 옆에 앉아있던 노숙자였다. 조니는 그녀가 몹시 당황해 하는 모습을 보고는 차로 돌아가 문을 잠그고 앉아 있으라고 말했다. 그러고선 어디를 다녀오더니 빨간 가스통과 함께 돌아왔다. 그것은 20달러짜리 가스통이었다.



그녀는 조니가 그것을 자신에게 주면서 단 1달러도 요구하지 않았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당시 현금이 없었던 그녀는 조니에게 돈을 갚을 수 없었다. 마음에 걸렸지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조니가 건네준 가스로 집까지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었다. 그녀는 돈을 갚지 못해 마음에 걸려 몇 주 동안이나 당시 현장을 들린 끝에 그를 다시 만날 수 있었다. 그녀는 조니에게 재킷과 장갑, 따듯한 양말과 모자를 선물했다. 그 후로도 그가 생각날때 쯤이면 소소한 것들을 건넸다.



어느 날 조니를 만나기 위해 오랫동안 보관하기 쉬운 시리얼 한 봉지를 가방에 담아 전달했다. 그는 평소와 같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곧장 그녀에게 말을 건넸다. “당신도 좀 드릴까요?”였다. 또 다른 날에는 그에게 두 개의 기프트 카드를 건넸다. 그는 너무 기뻐하며 “사람들에게 빨리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조니가 말한 사람들은 그와 함께 노숙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었다. 그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무엇이든 남들과 항상 나누고 싶었던 것이다.



그녀는 남들을 배려하고 도울 줄 아는 그를 도와주고 싶다며 펀드 레이징을 진행중에 있다. 모금을 시작한 지 두 달만에 40만 달러가 모였다. 그녀는 조니가 일상 생활로 돌아가고 싶다는 마음이 크다고 전하며 그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그녀는 “필라델피아는 더 추워지고 있는데 남을 배려할 줄 아는 그가 사회에 나가고 싶다는 그의 의지를 응원하고 싶다”며 그의 따듯한 마음을 세상에 알리고 사람들과 더불어 그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코스모스17  01.23.2018 16:47:00  

    노숙자들을 무조건 두려움의 마음으로 바라보는 나의 마음이 부끄럽습니다.....
    그러나...
    정말 저 상황이 나에게 온다면 나도 노숙자의 말을 듣고 차안에 들어가 문을 닦고 있었을까....
    아마.. 무서워 그 노숙자가 오기전에 도망가야 겠다는 생각이 먼저 앞서 무작정 달렸을지도 모르겠다.....
    ........................